펄어비스, 신규 클래스 무사, 고대인의 미궁 공개방 등 87건 업데이트

펄어비스(대표 정경인)의 ‘검은사막 모바일’ 업데이트로 신규 클래스 무사가 등장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검은사막 모바일’에는 무사를 비롯해 고대인의 미궁 공개방, 흑정령 가문 내 레벨 통합, 투기장 및 거점전 정규 시즌 시작 등 87건의 업데이트와 시스템 개선이 이루어졌다.

3월 초 사전 예고로 많은 관심을 받았던 ‘검은사막 모바일’ 첫 번째 신규 클래스는 민첩형 근접 전투 캐릭터 ‘무사’로 결정됐다. 한국 전통 무예를 참고하여 제작된 무사는 도검과 각궁을 무기로 사용한다.

비슷한 근접 전투 캐릭터인 워리어가 묵직한 한 방 타격감을 장점으로 한다면, 무사는 동양 검사 특유의 베는 느낌을 잘 살려 움직임이 빠르고 연계 위주의 공격을 특징으로 하는 순간 집중 화력이 뛰어난 캐릭터다.

검은사막 모바일 조용민 총괄 PD는 “한국에서 처음 론칭한 검은사막 모바일인 만큼 ‘한국적’인 캐릭터를 먼저 선보이고 싶었다. 무사는 한국 무예의 민첩함과 멋을 가지고 있다. 그래서인지 많은 애정이 가는 캐릭터.”라며 무사를 첫 신규 캐릭터로 선보인 이유를 밝혔다.

고대인의 미궁 공개방 추가는 보다 다양한 사람들과 콘텐츠를 즐기고 싶다는 이용자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한 업데이트로, 친구 여부와 상관없이 고대인의 미궁을 같이 즐길 수 있게 변경됐다.

한편 ‘검은사막 모바일’은 봄맞이 이벤트 4종을 시작한다. 기존 출석 이벤트는 종료되고 새로운 출석 이벤트 2종이 신규 이용자, 전체 이용자 대상으로 실시된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