펄어비스, 원작 ‘검은사막’ 신규 플레이어에 레벨 특화 아이템 지급

펄어비스(대표 정경인)와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는 모바일게임 ‘검은사막 모바일’과 원작 PC 온라인게임 ‘검은사막’의 크로스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출시 후 앱스토어 매출 1위, 구글 매출 2위를 기록하며 단숨에 흥행작에 오른 ‘검은사막 모바일’은 원작 ‘검은사막’ 온라인의 IP를 활용한 모바일 MMORPG다. 원작은 전 세계 150여 개국에서 12종의 언어로 서비스되는 글로벌 흥행작이며 국내에서도 인기리에 서비스 중이다.

특히 두 게임의 시너지 효과로 원작 ‘검은사막’ 온라인도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펄어비스 측은 “모바일 버전 출시 후 온라인 버전의 신규 가입자는 65%이상 증가했고, 휴면 복귀 이용자도 같은 기간 대비 45% 증가했다”며 “전체 트래픽도 10% 이상 상승했다”고 전했다.

펄어비스와 카카오게임즈는 ‘검은사막 모바일’ 출시를 기념하고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15일부터 4월 13일까지 크로스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신규 유저 뿐만 아니라 ‘검은사막’ 온라인 플레이타임이 24시간 미만인 유저라면 원작 ‘검은사막’을 보다 쾌적하게 경험할 수 있도록 게임머니, 새로운 여정의 상자 등을 지원할 방침이다.

이 중 ‘새로운 여정의 상자’는 펄 의상, 기능성 의상, 인게임 머니, 할인 쿠폰 등 검은사막 온라인을 플레이하는데 유용한 아이템으로 구성된 상자다. 유저의 빠른 성장을 돕도록 현재 레벨에 꼭 필요한 아이템으로만 선별했다.

펄어비스 온라인 사업팀 김서윤 팀장은 “검은사막 모바일을 재미있게 플레이 해본 유저라면 검은사막 온라인도 충분히 매력적으로 다가올 것”이라며 “모바일과 함께 원작을 경험하고 싶으신 분들을 위해 파격적인 혜택을 준비했으니 두 게임 모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한편 ‘검은사막 모바일’은 최근 월드보스 크자카를 업데이트 했으며, ‘검은사막’ 온라인은 신규 캐릭터 란 오픈 이후 신규 지역 드리간 업데이트를 비롯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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