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라비티, 해적 깃발 아이템에 “중국 사이트의 불법 이미지” 해명

그라비티가 모바일게임 ‘라그나로크M’ 커뮤니티에서 논란이 된 태극기 해적 깃발에 대해 “게임 안에 구현되지도 않은 아이템”이라고 밝혔다.

20일 루리웹 등 커뮤니티에는 ‘라그나로크M’에 태극기를 해적기로 표현한 아이템 ‘해적 깃발’ 이미지가 올라왔다. 이미지에는 “대한민국 국기를 해적기로 표현해 놨다”며 “중국어선 불법 조업 관련해 보복성으로 표현한 것 같은데, 수정 없이 그대로 수입했나?”라는 글이 담겨 있다.

‘라그나로크M’은 중국 게임사 심동 네트워크와 상하이 드림스퀘어가 공동으로 개발한 게임이다. 이 때문에 커뮤니티와 공식 카페 등에는 한때 “중국 게임사가 ‘혐한’ 의도로 만든 것 아니냐”는 의혹이 번지기도 했다.

하지만 그라비티 측은 “담당 부서에 문의한 결과, 해적 깃발은 현재 ‘라그나로크M’의 중국, 대만, 한국 등 모든 서버에 구현이 되어 있지 않은 아이템”이라고 강조했다. 중국의 게임 사이트에 불법적으로 배포된 이미지 중 일부인데, 이 이미지가 한국 커뮤니티로 잘못 옮겨져 게재되면서 벌어진 해프닝이라는 것이다.

그라비티는 “앞으로는 이런 일이 없도록 공식 커뮤니티 등에 게재되는 모든 콘텐츠에 대하여 검수 과정을 보다 철저히 진행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