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콘텐츠진흥원, 경청투어 ‘치어 업 콘텐츠 코리아’ 진행

한국콘텐츠진흥원(KOCCA) 김영준 원장이 국내 게임업계 대표들과 만나 게임업계의 발전 방향을 모색하는 간담회를 가졌다.

이번 간담회는 콘진원이 진행하는 경청투어 ‘치어 업 콘텐츠 코리아(Cheer Up Contents Korea)’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콘텐츠 장르별 협단체 간담회와 영세 중소기업을 직접 방문해 산업 현장의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자리다. 콘진원은 첫 경청투어를 게임업계로 선정했다.

8일 콘진원은 한국게임산업협회와 간담회를 열고, 모바일게임 ‘킹스레이드’의 개발사인 베스파를 방문했다. ‘킹스레이드’는 국내 마켓에서 매출 5위를 기록하고, 동남아 6개국에서 매출 20위권 안에 진입하는 등 국내외에서 가시적 성과를 거둔 바 있다.

또 간담회에는 강신철 한국게임산업협회장을 비롯해 이정헌 넥슨코리아 대표, 권영식 넷마블게임즈 대표, 장현국 위메이드엔터테인먼트 대표, 정진수 엔씨소프트 부사장 등이 참석했다. 간담회에서는 게임산업의 발전을 저해하는 제도 개선 이슈를 포함해 다양한 게임업계 현안이 논의됐다.

특히, 공정상생을 위한 대기업과 중소기업의 협력 비즈니스 모델 개발과 청년 채용 확대, 게임에 대한 사회적 편견을 개선하기 위한 협업 등 게임산업 성장을 위한 논의가 이뤄졌다. 

한편 콘진원은 8일 게임업계를 시작으로 각 장르별 협단체 간담회를 주 1회 이상 연이어 개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