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대한 보스 몬스터 등장… 수동 전투의 묘미 살려

넥슨(대표 박지원)은 13일 넥슨레드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MMORPG ‘액스(AxE)’에 신규 ‘레이드 던전’과 ‘전장’ 필드를 추가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추가된 ‘레이드 던전’에는 강력한 필살기와 패턴 공격으로 무장한 ‘보스 몬스터’가 등장한다. 5명~8명의 유저가 파티를 이뤄 입장하는 ‘레이드 던전’은 컨트롤을 통한 수동 전투가 이점을 발휘하는 던전으로, ‘강화상자’, ‘일반~전설 장비 상자’, ‘루비’, ‘골드’ 등 다양한 보상을 얻을 수 있다.

또 상대 진영 유저와 자유로운 전투를 벌일 수 있는 신규 필드 ‘숙명의 전장(Pre-open)’을 추가했다. 입장과 동시에 제공받는 퀘스트를 수행하며 자연스럽게 상대 진영 유저와 난전을 벌일 수 있는 ‘숙명의 전장’에서는 반복 퀘스트를 통해 ‘영웅 PvP 무기’와 ‘경험치’, ‘골드’ 등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이 밖에도, ‘길드 징표’를 사용해 전투에 필요한 다양한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는 ‘길드 상점’을 추가하고, ‘던전’ 콘텐츠를 자동으로 반복할 수 있는 ‘반복 전투’ 기능을 도입했다.

한편, 넥슨은 데뷔 이래 최고 전성기를 누리고 있는 개그맨 김생민을 모델로 발탁하고, ‘스튜핏’, ‘그뤠잇’ 등 유행어로 일상에서의 공감대를 이끌어내는 모습을 담은 TVCF 영상을 공개했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