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일에 이르는 황금 연휴, 플랫폼별 웹툰/웹소설 추천작 리스트

최대 10일에 이르는 올해 추석 황금연휴를 맞아 웹툰과 웹소설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웹툰과 웹소설은 언제 어디서나 스마트폰만 있으며 쉽게 이용할 수 있는데다 막히는 차 안에서, 기차 안에서도 쉽게 즐길 수 있다. 게임톡은 이번 추석 연휴에 정주행 할 수 있는 각 플랫폼의 웹툰과 웹소설들을 정리해 봤다.

카카오페이지 웹툰, 웹소설

[웹툰] 김 비서가 왜 그럴까?
작가: 웹툰 김명미, 원작 정경윤

단 하루 만에 100만 명이 보고 바로 카카오페이지의 밀리언페이지에 등극한 작품이다. 천상천하 유아독존 유일그룹 부회장 이영준을 유일하게 커버할 수 있는 만능 꽃비서 김미소가 어느날 폭탄선언을 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다. 할 말 다하는 여비서의 ‘사이다’ 성격이 작품을 보는 재미를 준다.

[소설] 닥터 최태수
 작가: 조석호

엄청남 몰입감으로 빠른 시간 내 매출 10억을 넘기며 밀리언페이지에 등극한 작품. 현재 연재 회차만 2000회를 넘어설 만큼 꾸준한 사랑을 받는 중이다. 지방대 출신의 초보 인턴 최태수에게 찾아온 기적을 다룬 소설. 사고를 당한 세계적인 의사 카프레네가 죽은 뒤, 카프레네의 엄청난 지식이 최태수에게 흘러 들어오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다.

[소설] 템빨
 작가: 박새날

개성적인 캐릭터와 눈 뗄 수 없는 흡입력으로 판타지 소설 팬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작품이다. 낮에는 공사장에서 벽돌을 나르고 밤에는 대박을 바라며 게임만 하던 주인공 신영우의 이야기다. 게임 폐인에서 모든 게이머들이 동경하는 최고의 플레이어가 되어가는 주인공의 성장기가 압권.

[소설] 이세계로 전생했더니 식인식물
 작가: 기소반

주인공이 식물로 환생한다는 내용의 독특한 소설이다. 신선한 전개로 읽다보면 시간 가는 줄 모른다. 이계에서 환생을 했는데, 던전의 식물형 몬스터가 되어버린다는 이야기다. 웃으며 첫 장을 읽기 시작하면 어느새 영양분이 없는 던전에서 살아남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에드의 모습에 빠져들게 된다.

레진코믹스 웹툰

[웹툰] 소년이여
 작가: 병장

학교폭력의 피해자가 가해자의 악행에 단호히 대처해나가는 소년학원물이다. 소년 시절 한번쯤은 상상해 봤을 학교폭력의 악행에 대한 복수가 매회 긴장감을 갖고 전개된다. 완결될 때까지 연재기간 내내 레진코믹스 학원물 1위를 달렸으며, 일본 레진코믹스에서도 올해 봄 완결될 때까지 액션물 1위를 기록하는 등 높은 인기를 얻었다.

[웹툰] D.P 개의 날
 작가: 김보통

‘탈영병 잡는 군인’이라는 새로운 소재를 사용한 작품으로, 그의 시선을 통해 군대에서 탈영까지 내몰리게 되는 젊은이들의 고민을 그리고 있다. 그들의 모습을 ‘군인 잡는 군인’이란 구도 속 쫓는 이의 시선으로 조망하면서, 젊은이들이 소망하는 사회의 모습을 우회적으로 제시하는 작품이다. 원빈 주연의 영화 ‘아저씨’ 제작사이기도 한 다이스필름과 공동으로 영화로도 제작될 예정이다.

 

[웹툰] 초년의 맛
 작가: 앵무

사회에 갓 나온 초년병이나 진입을 위해 애쓰는 이들의 아픔과 현실을 음식을 통해 전하는 옴니버스 형식의 웹툰이다. 제1회 레진코믹스 세계만화공모전 우수상 수상작가인 앵무의 데뷔작이기도 하다. 드라마 제작사 제이에스픽쳐스를 통해 드라마로도 제작될 예정이다.

코미카 웹툰

[웹툰] 달고나×소다
 작가: 원사운드

한국 게임의 역사와 함께 한 ‘원사운드’(onesound) 작가의 작품이다. 2000년대 초반 ‘바람의나라’를 즐긴 사람이라면 거의 모두가 기억할 ‘조랑이의 바람일기’에서부터 게임과 관련된 다양한 만화를 그려온 작가로 유명하다. 작가 특유의 2~3등신 캐릭터가 여전히 살아있으며, 공감가는 소재들을 조금은 특별한 초등학생들의 모습을 빌려 표현하고 있다. 재미와 풍자 요소가 함께 있는 블랙 코미디 웹툰이다.

[웹툰] 좀비원정대
 작가: 좌승훈

좀비 바이러스로 고립된 인기 웹툰 작가를 찾아나서는 히키코모리 주인공의 이야기다. 좀비 바이러스 창궐해 모두가 좀처럼 외출을 하지 않는 세상이 불편하지만은 않던 주인공에게 문제가 생긴다. 유일한 낙인 웹툰이 마지막회를 남기고 무기한 휴재를 한 것. 좀비 바이러스가 퍼져 작가가 실종돼 휴재가 된 사실을 알게 된 그는 팬클럽 회원들과 함께 작가를 찾아 나선다. 좀비물의 긴장감과 빠른 전개는 유지하면서도 등장인물들을 유쾌하게 그렸다.

[웹툰] 분홍분홍해
 작가: 토마토

는 20대 남녀의 풋풋한 사랑을 회사 등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배경으로 그린 로맨스 웹툰이다. 사랑에 소극적인 ‘은유’는 다정다감한 카페 아르바이트생 ‘다민’을 짝사랑하게 된다. 이후 은유는 취업을 하게 되고, 둘은 운명적으로 회사에서 재회한다. 작품 제목에서 느껴지듯이 전체적으로 화사하고 산뜻한 분홍색을 사용, 로맨스 감성을 더욱 효과적으로 표현했다.

[웹툰] 멸화:조선연쇄방화사건일지
 작가: 요신/꿀봉이

조선시대 ‘멸화군’을 소재로 한 사극 웹툰. 오늘날 소방관의 역할을 하는 조선시대 멸화군의 이야기임과 동시에 부패한 권력의 암투, 무고한 희생을 당한 이의 복수를 긴장감 있게 그렸다. 작품의 또 하나의 특징은 전연령/성인 버전이 각각 연재된다는 점이다. 두 버전 모두 중심 스토리는 유지하면서 다양한 독자층이 즐길 수 있게끔 연출과 편집이 각각 적용됐다.

조아라 웹소설

[웹소설] 판타지 세계에서 미청년을 손에 넣는 방법
 작가: 흰설탕

평범한 여대생으로 일상을 보내고 있던 가유는 어느 날 밤 노숙자에게 작은 친절을 베푼다. 사실은 다른 세계의 신이었던 그 남자는 친절한 가유에게 ‘손꼽히는 최고의 남자들과 인연의 끈을 엮어 드리겠다’고 말하고, 그녀는 걷다 보니 알 수 없는 곳에 도착하게 된다. 가유 앞에 차례차례 성역의 왕들이 나타나고, 그들과 인연을 쌓아가며 판타지 세계에서 살아가는 가유의 이야기.

[웹소설] 기공군주 케이
 작가: 제리엠

탁월한 운동 센스와 반사 신경을 보유한 주인공이 우연한 사고로 가족을 잃은 뒤 벌어지는 이야기. 주인공 최혁은 17세 가족 여행을 떠나면서 일어난 사고로 인해 가족을 잃고 인생이 무너지기 시작했다. 3년 후 최혁은 사고의 후유증으로 다친 다리를 치료하기 위해 가상현실 게임인 ‘문두스’를 통해 외상후 스트레스(PTSD)를 치료하려 한다. 최혁은 의사에 말에 따라 보급형 캡슐을 주문하게 되고 ‘문두스’의 세계로 빠져들게 된다.

[웹소설] 영웅이었다
 작가: 형찬

무림에서 펼쳐지는 가족을 위한 아버지의 일대기. 개인의 성공만을 꿈꾸던 주인공의 앞에 성공이 아닌 아내와 아이가 나타났다. 니콜라스 케이지 주연 영화인 ‘패밀리 맨’을 모티브로 만들어진 무협 소설이다. 소설의 주인공인 이태목이 어느 날 잠에서 깨어나면서 바뀐 상황에 절망하다 새로운 인생에서 다시 시작하는 이야기를 담았다.  

[웹소설] 미남과 야수
 작가: 윌브라이트

남자친구에게 차인 후 야수가 된 주인공 한별의 이야기. 사고를 당한 한별은 지구가 아닌 다른 차원에서 ‘알렉사 더 비스트’라는 흉측한 야수공주로 빙의된다. 외모 때문에 국가의 큰 재앙거리인 알렉사 더 비스트로 살게 되었지만, 한별은 좌절하지 않고 지구에서 배운 뷰티팁으로 사람다운 외모를 변신한 후, 사람들에게 본때를 보여주기 시작한다. 여기에 엄청난 미남이지만 반마족인 벨켈론 대공과의 로맨스까지 펼쳐진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