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픽게임즈차이나 쇼케이스에서 중국 게임들 눈부신 활약

올해 차이나조이 에픽게임즈 쇼케이스의 주인공은 단연 중국 게임들이었다.

에픽게임즈 차이나는 27일부터 열린 중국 게임쇼 차이나조이 2017을 맞아 상하이 케리호텔에서 언리얼엔진4로 개발한 게임들로 쇼케이스를 개최했다. 출품작은 에픽게임즈 본사가 직접 개발한 ‘로보리콜’, 포트나이트’, ‘파라곤’과 중국 서드파티 개발사들이 만든 ‘더 머신(The Machines)’, ‘프로젝트 바운더리(Project Boundary)’, ‘에이션트 애뮬러터(Ancient Amuletor)’ 그리고 한국게임 ‘히트(HIT)’, ‘리니지2 레볼루션’ 등으로 꾸려졌다.

이 중 방문객들의 주목을 가장 많이 받은 게임들은 중국 게임들이었다. 최근 중국의 디바이스 인프라가 크게 발전하면서 하이엔드 게임들이 주류로 부상했고, 중국 개발사들의 개발력도 눈에 띄게 향상됐다. 이제 언리얼엔진4로 만든 중국 게임들은 한국이나 미국에 견주어도 절대 밀리지 않는다는 게 방문객들의 공통된 의견이었다.

특히 디렉티브 게임즈가 애플의 AR툴을 적용해 개발한 AR(증강현실)게임 ‘더 머신’이 관심을 끌었다. 이 게임은 광물을 채굴해 장비를 업그레이드하고 다른 유저와 자웅을 겨루는 전략게임이다. 게임 속 바닥에 3D 오브젝트를 놓으면 어느 방향에서 바라봐도 실물처럼 보이게 실시간으로 적용된다. 에픽게임즈 관계자는 “기존 AR게임에서는 경험하기 힘든 놀라운 기술력”이라고 귀띔했다. 

서지클(Surgical)의 ‘프로젝트바운더리’는 우주의 무중력 환경에서 빠르게 진행되는 멀티플레이 FPS게임이다. 언리얼엔진4로 만들어낸 섬세한 배경 그래픽이 인상적인 게임으로, 수평과 수직 방향 모두를 사용해 무중력에서 자유롭게 움직일 수 있다. 플레이스테이션용으로 개발중이다.

티게임즈(Tigames)의 ‘에이션트 애뮬러터’는 VR(가상현실)에서 즐기는 캐주얼 디펜스게임이다. 권총, 활, 마법 등의 무기를 사용해 몬스터들의 웨이브를 막아내는 구조다. 최근 PS VR 스토어에 출시됐으며, 전체 인기 순위에서 3위를 차지하는 등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에픽게임즈 차이나에 따르면 언리얼엔진4 무료화 이후 중국에서 언리얼엔진4 개발자 규모는 10배 이상 늘었다. 에픽게임즈 차이나는 많은 개발사들에게 기술지원을 하기 위해서 서포트 팀을 확대하고, 개발자 커뮤니티 및 관련 행사를 계속해서 만들어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