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 “개인간 거래는 리니지M의 근간, 등급 심사 이후 선보일것”

엔씨소프트의 모바일 신작 ‘리니지M’에 거래소 시스템이 포함되지 않는다는 소식과 관련, 엔씨 측이 입장을 밝혔다.

‘리니지M’은 21일 0시부터 서비스를 시작하며, 20일 오후부터 사전 다운로드에 들어갔다. ‘리니지M’은 구글 플레이 스토어와 애플 앱 스토어에서 12세 이용가로 서비스 된다. 다만 이 버전에서는 아이템 거래 시스템이 빠진 상태로 서비스될 예정이다.

20일 엔씨소프트는 “게임물관리위원회의 등급 분류 기준에 따라 교환 및 거래소 콘텐츠의 경우 오픈 시점이 아닌, 게임물관리위원회의 등급 심사 이후에 선보일 예정”이라고 전했다.

또 “거래소 시스템의 경우 2017년 7월 5일 이전에 오픈될 수 있도록 준비 중”이라며 “등급분류 심사 결과에 따라 그보다 더 빠르게 오픈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엔씨소프트는 “리니지M은 자유롭게 거래할 수 있는 자유시장경제가 이뤄질 수 있도록 오랜 기간 동안 많은 준비를 해왔다”며 “리니지M에서의 거래는 게임의 근간을 이루는 가장 중요한 가치 중 하나인 만큼, 이러한 가치가 잘 유지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리와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리니지M’은 서비스를 하루 앞두고 게임 내 개인간 아이템 거래가 되지 않는다는 소식이 전해져 유저들을 놀라게 했다. ‘리니지M’에 거래소 기능이 빠진다는 소식에 엔씨소프트 주가는 전날보다 4만6500원(11.41%) 급락, 36만1000원에 거래를 마쳤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