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 월드아레나 운영 및 오프라인 대회 계획 발표

컴투스가 인기 모바일 RPG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의 국내 출시 3주년을 기념한 유저 초청 행사 ‘더 서머너즈 파티’를 23일 서울 여의도 콘래드서울 호텔에서 개최했다.

이번 ‘더 서머너즈 파티’는 추첨을 통해 선정된 200명의 유저들이 참석한 가운데, 향후 계획 발표와 Q&A 시간으로 진행됐다.

컴투스 이주환 게임제작본부장은 “지난 3년간 ’서머너즈 워’가 유저들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으며 서비스를 할 수 있었던 것은 ‘서머너즈 워’가 지키고자 한 가치를 유저들이 공감해줬기 때문”이라며 “앞으로도 유저들의 다양한 의견을 다양한 업데이트를 통해 반영해 나가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이날 소개된 새로운 길드 운영 시스템에서는 길드 콘텐츠와 접근성 및 커뮤니티를 강화하는 방안과 점령전 형태의 길드 공성전 시스템 업데이트를 예고했다. 또 지난해 말 대규모 업데이트로 호평을 얻은 호문쿨루스의 두 번째 형태인 신규 지원형 호문쿨루스의 모습을 소개했으며, 빛 속성 5성 신규 조합 몬스터 추가 소식을 알렸다.

더불어 전투 맵에서 아직까지 열리지 않은 미지의 구역인 ‘차원홀’을 공개하고, 각 세계 마다 다른 공략이 필요한 확장성 높은 새로운 전투 콘셉트를 소개했다.

특히 이날 행사에서는 ‘월드아레나’ 콘텐츠를 통해 ‘서머너즈 워’의 e스포츠 발전 방향을 전해 이목을 모았다. 유저들이 자유롭게 대전 상대를 모집해 친선 대회를 진행할 수 있도록 게임 내 시스템을 업데이트 할 예정이며, 이 밖에도 다양한 온-오프라인 대회를 지속적으로 마련하는 등 e스포츠 본격 활성화 방안을 소개했다.

이주환 본부장은 “현재 서비스되고 있는 월드 아레나 콘텐츠를 지속 발전 시킬 예정”이라며 “세계 각 지역에서 지속적으로 대회를 열어 전세계 유저가 참여하는 글로벌 오프라인 대회를 개최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계획 발표 진행 이후에는 ‘서머너즈 워’의 국내 최고 실력자간의 월드아레나 이벤트 대전이 펼쳐져 ‘서머너즈 워’로 즐기는 e스포츠의 색다른 재미를 더했다. 특히 국내 톱랭커 ‘빛대’와 월드아레나 인비테이셔널의 해설자이자 톱랭커 플레이어 ‘스웩서’가 선수로 출전, 치열한 접전 끝에 스웩서가 2:1로 승리를 거뒀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