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 ‘서머너즈워’ IP 확장... MMORPG 개발 발표

컴투스(대표 송병준)는 모바일게임 ‘서머너즈워: 천공의아레나’(이하 서머너즈워)’를 토대로 하는 대작 모바일 MMORPG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고 7일 밝혔다.

컴투스는 글로벌시장에서 성과를 거두고 있는 ‘서머너즈워’의 IP파워를 더욱 확장하기 위해 MMORPG를 기획 제작한다고 밝혔다. 이 게임은 연내 테스트를 거쳐 2018년 상반기 글로벌 서비스를 진행할 예정이다.

‘서머너즈워’ MMORPG는 원작 세계관과 다양한 핵심 요소들을 장르의 특성에 맞게 적용해 개발 중이며, 특히 원작 글로벌 흥행의 핵심 요소라 할 수 있는 전략적 게임 진행에 중점을 두고 있다고 컴투스 측은 설명했다.

한편 ‘서머너즈워’는 누적 매출 1조원 돌파를 바라보는 등 대한민국 모바일게임의 기록을 새롭게 쓰고 있다. 지금까지 동서양 100여 개 국가에서 게임 매출 순위 톱3(TOP3)에 올랐으며, 98개 국가의 애플 앱스토어, 95개 국가의 구글플레이에서 RPG 매출 1위를 기록했다.

컴투스 관계자는 "서머너즈워 MMORPG는 IP 확장을 통한 새로운 수익 창출이 본격적으로 추진됨을 의미하며, 이를 통해 서머너즈 워의 IP가 더욱 확대, 강화되는 선순환 전략이 구축될 것”이라고 밝혔다.

컴투스는 이와 더불어 글로벌 게임 IP를 확장하기 위한 사업 다각화에 돌입한다. 이를 위해 전담 조직인 IP전략실을 신설하고 글로벌 IP 및 라이선스 전문 인사를 영입, 본격적인 사업에 박차를 가한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