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일 대만 유저간담회 통해 ‘DEEMO’와 콜라보레이션 업데이트 최초 공개

NHN엔터테인먼트(대표 정우진)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RPG ‘크루세이더퀘스트’가 ‘디모(Deemo)’와 콜라보에이션 이벤트를 진행한다.

‘크루세이더퀘스트’는 5일 오후 판교에 위치한 플레이뮤지엄 사옥 내 특별 부스에서 대만 이용자와 함께하는 페이스북 유저간담회를 진행했다. 간담회 방송에는 개발사 로드컴플릿 배정현 대표와 대만 내 운영을 담당하는 NHN TAIWAN 담당자를 포함, 주요 개발진들이 출연했다.

이번 간담회는 로드컴플릿 배정현 대표의 인사말과 ‘크루세이더퀘스트’의 2016년 업데이트 히스토리 및 2017년 업데이트 방향성에 대해 소개했다. 특히 이번 간담회를 통해 대만의 Rayark가 개발한 국민 리듬게임 ‘디모’와의 콜라보레이션 업데이트를 공개해 눈길을 끌었다.

‘디모’는 2013년 11월 iOS와 안드로이드를 통해 본격적으로 선을 보였으며, 한국에서 출시 하루 만에 앱스토어 게임부문 1위를 차지할 만큼 많은 사랑을 받은 작품이다.

개발 총괄을 맡고있는 로드컴플릿 조성민 PD는 “조만간 글로벌 히트 게임인 ‘디모’와의 이색 콜라보 던전과 함께 리듬 게임 특유의 재미를 ‘크루세이더퀘스트’에서도 경험하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준비할 것”이라고 밝혔다.

‘크루세이더퀘스트’는 전체 누적 다운로드의 약 80%가 해외에서 발생하는 글로벌 흥행작으로, 특히 중국, 대만, 싱가포르, 홍콩 등 아시아권에서 높은 인기를 누리고 있다. 누적 다운로드는 지난 2월 기준으로 2000만을 돌파했다.(사진=왼쪽부터 NHN TAIWAN 제이드 PM, 로드컴플릿 배정현 대표, 조성민 개발총괄PD, NHN TAIWAN 크리스 PM)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