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번째 유럽 스타트업 파트너로 프랑스 음향 기술 스타트업 기술 스타트업 선정

네이버는 코렐리아 캐피탈과 함께 프랑스 하이엔드 음향 기술 스타트업 드비알레에 전략적 투자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네이버는 지난 9월 코렐리아 캐피탈의 ‘K-펀드 1’ 출자 발표에 이어, 이번 드비알레에 전략적 투자를 통해 유럽 시장 투자에 대한 본격적인 행보를 시작했다.

네이버가 유럽에서 첫 번째로 투자하는 기술 스타트업 드비알레는 2007년 프랑스에서 설립된 스피커 분야 전문 기술기업으로, 자체 개발한 신개념 증폭기술 ‘아날로그ㆍ디지털 하이브리드’, SAM 등으로 기존 대형 앰프, 스피커가 아닌 Phantom과 같은 차별화된 소형기기로 하이엔드 급의 음질을 구현, 글로벌 음향기술계에서 혁신을 주도하고 있다.

또한, 샤프를 인수한 폭스콘, 르노-닛산 등의 기업들과도 전략적 투자 관계를 맺는 등 홈오디오 시장을 넘어서 TV, 자동차 등의 분야로 사업영역을 확대하고 있다. 드비알레의 이번 투자 유치에 네이버와 코렐리아 캐피탈과 뿐 아니라, 폭스콘, 르노-닛산 등의 글로벌 기업, 안드로이드 OS의 창시자 앤디 루빈, 뮤지션 제이지 등의 개인투자자들이 참여, 총 1억 유로를 투자했다.

네이버는 드비알레에 대한 자금 투자 뿐 아니라, 양사가 시너지를 낼 수 있는 다양한 분야에 대해서도 상호 협력해나갈 계획이며, 이번 투자를 시작으로 코렐리아 캐피탈과 함께 유럽 내 다양한 분야의 스타트업에 대한 투자를 확대해나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