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매출, 전년동기 대비 24.7%-전분기 대비 6.0% 상승하며 분기 실적 견인

네이버는 분기 매출이 사상 처음으로 1조 원을 돌파했다고 27일 밝혔다. 네이버는 2016년 3분기 매출 1조 131억 원, 영업이익 2823억 원, 당기순이익 1980억 원의 실적을 달성했다고 전했다.

네이버의 3분기 매출은 라인 등 해외 매출과 모바일 광고 매출의 성장에 힘입어 전년동기 대비 20.5%, 전분기 대비 2.6% 증가한 1조 131억 원을 기록했다. 해외 매출은 전년동기 대비 24.7%, 전분기 대비 6.0% 증가한 3,707억 원으로 전체 매출의37% 비중을 차지했다.

사업별 매출 및 비중은 광고 7495억 원(74.0%), 콘텐츠 2275억 원(22.5%), 기타 360억 원(3.5%)이며, 전체 매출 중 모바일 비중은 64%, PC는 36%로 나타났다.

광고 매출은 전년동기 대비 27.7%, 전분기 대비 3.7% 성장한 7495억 원을 기록했다. 해외 광고 매출은 라인 광고의 성장에 따라 전년동기 대비 72.0%, 전분기 대비 14.3% 성장하며 전체 광고 매출의 21% 비중을 차지했다.

콘텐츠 매출은 전년동기 대비 2.8%, 전분기 대비 3.5% 감소한 2,275억 원을 기록했으며, 해외 콘텐츠 매출은 전체 콘텐츠 매출의 88%이다.

기타 매출은 라인 캐릭터상품 매출 호조로 전년동기 대비 86.3%, 전분기 대비 25.5% 증가한 360억 원을 기록했다.

3분기 영업이익은 전년동기 대비 27.6%, 전분기 대비 3.5% 증가한 2823억 원을 달성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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