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모바일 생중계 1위 플랫폼 ‘촉수TV’ 통해 실시간 라이브 생방송 진행

NHN엔터테인먼트가 서비스하고 로드컴플릿이 개발한 인기 모바일 RPG ‘크루세이더퀘스트’가 중국 유저 간담회를 성황리에 종료했다고 26일 밝혔다.

‘크루세이더퀘스트’는 지난 25일, 판교에 위치한 플레이뮤지엄 사옥 내 특별 부스에서 중국 모바일 생중계 1위 플랫폼인 ‘촉수(触手)TV’를 통해 유저 간담회를 진행했다. 간담회 방송에는 개발사 로드컴플릿 배정현 대표는 물론, 중국 운영을 담당하고 있는 NHN 에스티 담당자를 포함 주요 개발진들이 출연했다.

이번 간담회는 중국 상하이에서 촬영한 개발사의 특별한 ‘생생’ 영상 공개와 함께, 글로벌 빌드의 업데이트 방향 소개에 이어, 질의응답 및 ‘개발자를 이겨라’ 이벤트 순서로 진행됐다.

약 2시간 동안 진행된 간담회에서는 순간 최대 동시접속자수가 18만명에 달했고, 꾸준히 15만명 이상을 유지하는 등 ‘크루세이더퀘스트’의 중국 내 인기를 실감할 수 있는 모습이 여럿 포착됐다.

NHN엔터테인먼트는 이번 중국 유저 간담회를 통해 신규 시스템인 ‘탐험’을 최초 공개했다. 이 ‘탐험’은 용사들을 활용, 추가 재화를 파밍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중국 이용자들로부터 많은 관심과 질문이 이어졌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