뽀로로GO-뽀로로 스케치팝 유명 국내 AR 대표기업, VR 사업 진출 본격화

시크릿 전효성

소셜네트워크가 지난 21일 오후 6시부터 8시까지 50명의 중국인 왕홍을 국내로 초대하여 청담동에서 국내 최초 실시간 VR 방송을 진행하였다.

이번 행사에는 도합 5,000만 명의 팔로워를 보유한 50명의 왕홍이 참여하였다. 왕홍은 자신만의 뷰티 노하우를 바탕으로 중국 소셜네트워크 기반의 높은 인지도와 영향력을 가진 유명인을 뜻한다.

특히 주목할 점은 국내 최초로 VR 콘텐츠를 활용한 실시간 쇼가 진행되었다는 점이다. 또한, 이외에도 행사에 초청된 왕홍은 각자 라이브 방송을 진행하였으며 이 영상은 중국 최대 커머스 채널 티몰, 타오바오, 잉커, 메이파이, 이즈보를 통해 실시간 생중계되었다.

행사 시작 전부터 높은 기대에 부응하듯, 본 행사는 중국 모바일 뷰티 어플리케이션 메이파이 내 실시간 VR 방송 1위를 기록하며 폭발적 관심을 끌었으며 각 왕홍의 SNS에서는 실시간 시청자 합계 5,000만 명을 기록하였다.

생생한 VR 콘텐츠를 위해 국내 최초 VR 전용 360 포토존이 설치되었으며 행사에 참석한 하하, 시크릿 전효성, 레인보우, 애프터스쿨, 헬로비너스, 배슬기 등은 VR 콘텐츠 체험을 통해 자리를 빛냈으며 특히 헬로비너스는 축하공연으로 분위기를 한껏 고조시켰다.

소셜네트워크측은 “본 행사를 계기로 뽀로로 GO, 뽀로로 스케치팝을 통한 AR 비즈니스뿐만 아니라 VR 비즈니스 영역까지 확장 하겠다.”고 밝혔으며, "특히, 처음으로 시도한 중국내 VR중계가 실시간 접속 1위를 했다는 것은 놀라운 일, VR콘텐츠 확보에 더욱 공격적 투자를 강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