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게임하기에 유저 대상 '어장의 신' 프로모션

바른손크리에이티브(대표 최종신)는 신개념 스마트폰 소셜 네트워크 게임(이하 SNG) ‘아쿠아빌리지’ 카카오톡 버전과 ‘보석팡’에 대해 9월 한달 동안을 집중적인 마케팅 캠페인의 기간으로 설정 다각도의 공격적인 프로모션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 아쿠아빌리지 이벤트 페이지

‘아쿠아빌리지’는 게임 내 아이템이 보석을 주고받는 게임 플레이에 착안, 이벤트 기간 중 다수의 보석을 받은 상위권 유저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실제 다이아몬드 1캐럿과 기아 자동차 레이 등을 경품으로 내 건 마케팅을 9월 17일부터 실시한다.

“어장관리의 신”이라고 명명된 이번 캠페인은 SNG의 특성 상 유저간의 다양한 소셜 플레이가 이뤄지는 게임 내 특성을 통해 자연스럽게 이벤트 응모가 되거나, 또 이를 통한 유저간 경쟁을 유발시킨다는 점에서 기존의 게임 마케팅과 차별화되는 소셜 플레이에 특화된 마케팅 방식으로 화제가 되고 있다.

또 발매 일주일 만에 애플 앱스토어에서 1위에 오르기도 해서 화제가 되었던 동사의 캐쥬얼 SNG “보석팡”도 이벤트 기간 내 30명 이상의 친구 초청을 한 유저가 애플의 노트북 맥북에어 경품 행사에 자동 응모되는 방식으로 9월 14일부터 이벤트에 들어간다.

▲ 보석팡 맥북이벤트

위 두 게임은 아마존의 클라우드 서버를 통해 서비스되어, 카카오톡의 게임하기를 통해 서비스가 시작된 지 3주만에 이미 전세계 90여개 국에서 회원 가입이 이뤄지고 있는 글로벌 서버를 운영하고 있어 주목을 받고 있다.

또한 보석팡의 경우 조만간 진행될 시즌 2 버전의 대규모 업데이트를 통해, 커뮤니티 기능과 게임 플레이 및 메뉴 개편 등을 통해 보다 더 경쟁력 있는 게임으로 선보일 계획이며, 현재 다양한 계층의 유저들과의 교감을 통해 개선 의견을 수렴하여 개발에 반영하고 있다.

9월에 시작될 아쿠아빌리지와 보석팡에 대한 보다 자세한 이벤트 소식은 카카오톡 내의 두 게임 '플러스친구 아쿠아빌리지'나 '플러스친구 보석팡' 홈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경닷컴 게임톡 박명기 기자 pnet21@naver.com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