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게임 ‘슈퍼마리오 런’, ‘포켓몬GO’의 애플워치 전용앱 나온다

애플이 닌텐도와 손을 잡았다. iOS용 게임과 애플워치에 닌텐도의 대표 IP ‘슈퍼마리오’와 ‘포켓몬스터’를 각각 활용할 예정이다.

애플은 지난 7일(현지시각) 샌프란시스코에서 진행된 아이폰7 및 애플워치2 발표회에서 모바일게임 ‘슈퍼마리오 런’과 ‘포켓몬GO’의 애플워치 전용앱을 내놓겠다고 밝혔다. 애플은 이날 ‘마리오의 아버지’로 불리는 닌텐도의 미야모토 시게루 전무와 ‘포켓몬GO’를 만든 나이앤틱의 CEO(최고경영자) 존 행키를 초청했다.

애플의 CEO 팀 쿡의 소개와 함께 무대에 선 미야모토 전무는 오는 12월 iOS용 모바일게임 ‘슈퍼마리오 런’을 내놓겠다고 발표했다. ‘슈퍼마리오 런’은 무료 다운로드 후 일부분 플레이가 가능하지만, 풀 버전은 유료로 판매될 전망이다.

미야모토 전무는 “우리는 가능한 한 많은 사람들이 ‘슈퍼마리오’를 즐기길 원한다”면서 “우선은 첫 번째로 iOS를 통해 플레이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슈퍼마리오’는 지금까지 닌텐도의 콘솔을 통해서만 플레이할 수 있었다.

<사진=애플워치(왼쪽)와 ‘포켓몬GO 플러스’>

나이앤틱의 존 행키 대표도 단상 위에 올랐다. 그는 나이앤틱이 ‘포켓몬GO’의 애플워치 전용앱을 내놓을 것이라고 발표했다. ‘포켓몬GO’의 애플워치용 앱은 ‘포켓몬GO’의 블루투스 액세서리인 ‘포켓몬GO 플러스’의 기능을 고스란히 갖고 있다.

포켓몬의 알의 부화까지 소모되는 거리를 알려주고 포켓몬의 훈련을 도우며, 근처에 포켓몬이 나타나면 진동을 통해 사용자에게 알려준다. 이 외에 사용자가 걸어온 거리와 소모한 칼로리 등을 알려주는 건강 앱으로서의 역할도 하게 된다. 존 행키 대표는 “여러분에게 ‘포켓몬GO’를 즐길 수 있는 새로운 방법을 전달하게 돼 기쁘다”면서 “약간의 동기부여를 돕자면 나가서 운동을 하고, 친구들과 함께 즐겨라”라고 전했다.

‘포켓몬GO’는 미국 나이앤틱이 닌텐도의 ‘포켓몬스터’ IP를 활용해 만든 모바일 AR(증강현실)게임이다. 지난 7월 출시된 이후 전세계서 5억 명 이상이 다운 받는 등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