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시 1개월 만에 1000만 설치-동접자 200만명 폭풍 인기 보라"
소셜 게임 개발 업체 선데이토즈(대표 이정웅, http://www.sundaytoz.com)는 9월 7일, 자사 신규 스마트폰 게임인 '애니팡'이 안드로이드 마켓 출시 1달여 만에 1000만 설치 이용자 및 일일사용자(DAU) 600만명, 동시접속자 200만명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스마트폰 '애니팡'은 7월 30일 최초 공개된 이후 2주차에 설치 200만 및 100만 일일사용자(DAU), 3주차 구글 플레이 스토어 1위 및 200만 DAU를 돌파했으며. 4주차 설치 500만 및 100만 동시접속자 수를 경신한 바 있다.

또한 대표적 소셜 네트워크 플랫폼인 페이스북의 전세계 Top 3 순위권 게임들 일일사용자(DAU)가 500만~700만임을 감안하면 이미 글로벌 게임 수준의 실적을 달성한 것으로 평가된다.

선데이토즈 이정웅 대표는 “이제 모바일 메신저 플랫폼인 카카오톡과 함께 국민 스마트폰 게임으로 사랑 받게 된 만큼 최선을 다해 서비스 품질향상에 심혈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또한 “9월 한 달간 하반기 정기채용을 실시하며, 전세계를 향해 도전할 국내 최고 수준의 인재들을 만나고 싶다”고 전했다. 현재 선데이토즈는 하반기 정기채용 공고를 통해 클라이언트/서버 소프트웨어 엔지니어, 게임 기획자, 그래픽 아티스트를 비롯 다양한 직군의 인력을 채용하고 있다.

한경닷컴 게임톡 이상은 기자 lipgay1030@gmail.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NS 기사보내기
이 기사와 함께 보면 좋은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