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 '엑스박스원 슬림' 발표… 소니는 'PS VR' 출시일 밝혀

북미 게임쇼 E3 2016이 14일부터 16일까지(현지시간) 미국 LA 컨벤션 센터에서 열린다.

마이크로소프트는 E3 하루 전날인 13일 콘솔 게임기 ‘엑스박스원 슬림(Xbox One S)’을 발표했다. 이 제품은 ‘엑스박스원’의 후속 기기로, 기존 대비 40% 가량 크기를 줄였으며 2TB 하드디스크를 탑재했다. HDR기능과 4K영상 및 블루레이도 지원한다. 8월 발매 예정이며 가격은 299달러(약 35만원)부터 시작한다.

마이크로소프트는 2017년 말 출시 예정인 고성능 콘솔 게임기 ‘프로젝트 스콜피오’의 정보도 공개했다. 8코어 CPU, 6테라 플롭스 GPU를 탑재해 4K영상과 VR(가상현실)을 완벽 지원한다. 프로젝트 스콜피오는 엑스박스원 및 엑스박스원 슬림과 공존하며, 모든 엑스박스원 시리즈 게임 및 액세서리는 서로 호환된다.

반면 소니는 이번 E3 2016에서 신형 콘솔 ‘플레이스테이션4 네오(PS4 Neo)’의 구체적인 정보를 공개하지 않았다. 외신에 따르면 현재 개발중인 PS4 Neo는 플레이스테이션4의 고성능 버전으로, 4K영상 및 VR을 지원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플레이스테이션 전용 VR HMD ‘PS VR’은 10월 13일(현지시간) 북미에 출시된다. 가격은 이전에 발표한대로 399달러(약 47만원)다. 소니는 VR게임 타이틀로 ‘파포인트(Farpoint)’를 선보였으며, 유명 프랜차이즈 게임 ‘파이널판타지XV’, ‘레지던트이블7’, ‘스타워즈: 배틀프론트’, ‘배트맨: 아캄’ 등의 VR 티저 트레일러도 함께 공개해 기대감을 높였다.

닌텐도 역시 신형 콘솔 게임기 ‘프로젝트 NX’의 정보를 공개하지 않는다. 대신 ‘젤다의전설’ 시리즈의 신작 정보를 전면에 내세울 예정이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