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들이 비즈니스 소개 영상을 제작할 수 있는 웹사이트 ‘비즈니스 스토리’ 오픈

전 세계적으로 페이스북에서 광고를 집행하는 활동 광고주의 수가 3백만을 돌파했다. 페이스북은 3일, 지난해 2월 활동 광고주 2백만 돌파 후 약 1년 만에 1백만의 광고주가 증가했다고 밝혔다.

페이스북상에서 활동 중인 3백만 광고주들은 중소상공인부터 중소기업, 대기업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규모의 비즈니스들로 구성돼 있으며, 이 중 약 70퍼센트는 미국 이외 지역에서 사업을 운영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현재 5천만 개 이상의 소규모 기업들이 페이스북 페이지를 활용하고 있으며, 이들 페이지에서 생성되는 댓글만 매달 25억 개가 넘는다. 댓글과 메시지 등 페이스북을 통해 일반 사용자와 기업들이 주고받는 대화 역시 430억 건에 이르는 것으로 나타났다.

페이스북은 활동 광고주 3백만 돌파를 기념해 기업들이 편리하게 비즈니스 소개 영상을 제작할 수 있는 웹사이트인  '비즈니스 스토리' 도 함께 열었다. '비즈니스 스토리'는 다양한 기업들이 자신만의 가치와 이야기가 담긴 동영상을 손쉽게 만들고, 공유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웹사이트다. 한국어 지원은 3월 17일부터 시작된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