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발 앞선 투자로 VR 플랫폼 게임 사업을 선도할 계획

㈜드래곤플라이(대표 박철우)가 ‘스페셜포스’ IP를 활용한 FPS 장르와 레이싱 장르로 VR게임을 개발 중이라고 23일 밝혔다.

첫번째 작품은 FPS VR게임으로 자타가 공인하는 최고의 IP인 ‘스페셜포스’를 VR게임으로 새롭게 탄생시킴으로써 전장의 한복판에 있는 듯한 현장감의 극대화를 구현할 예정이다. 두번째 작품은 레이싱 게임 장르의 VR게임으로 중국시장에서 ‘가속스캔들’로 인정받은 레이싱 게임 개발력을 바탕으로 극한의 스피드가 주는 짜릿함을 VR게임으로 승화시킨다는 계획이다.

세계 VR게임 시장규모는 2020년까지 300억달러에 이를 것으로 예상되는 차세대 핵심 콘텐츠 산업으로 최근에는 정부가 게임 및 VR 산업을 중심으로 2017년까지 1조 원의 새로운 시장을 창출하기로 공언하며 이목을 집중시킨바 있다. 드래곤플라이는 지난 해부터 새로운 성장 동력원으로서 VR게임 산업을 주목하고 R&D를 진행해 왔으며, 2016년 내에 가시적인 결과물로 VR게임 시장에 확실한 교두보를 마련한다는 방침이다.

드래곤플라이 박철우 대표는 “온라인과 모바일 게임시장에 이어 향후 성장이 기대되는 VR 플랫폼을 활용한 게임 시장에 진출하기 위해 VR 게임을 비중 있게 추진 중이다. 자사의 경쟁력있는 게임 장르와 최적의 궁합인 VR 을 결합함으로써 VR 게임 사업을 선도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