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형섭 MVP 감독 “SKT 꺾겠다“ 공약 이룰까…SKT 필승 조에 도전장

SK텔레콤 스타크래프트Ⅱ 프로리그 2016시즌(이하 프로리그) 1라운드 3주차 경기가 22일(월) Jin Air Greenwings와 kt rolster의 경기로 시작한다.

Jin Air Greenwings는 지난 주 팀의 패배로 출전하지 못했던 조성주가 이번엔 첫 주자로 나선다. 이에 맞서는 상대는 황강호로, kt의 저그 카드로서 더욱 힘을 써야 하는 상황이다. 게임2에서는 IEM X:Taipei에서 우승을 차지한 김유진이(Jin Air) 컨디션을 회복하여 2016시즌 프로리그에 처음 출전한다. 김유진의 상대는 주성욱(kt)으로 결정되었다. kt는 이번 주 더블헤더를 치르는 만큼, 산뜻한 첫 출발이 필요하다. 두 팀 모두 지난 주 패배해 1승 1패를 기록 중이므로, 강 팀의 면모를 보여주기 위해서는 이번 주 승리가 특히 필요하다.

2경기는 MVP CHICKENMARU와 SK telecom T1의 경기로 진행된다. MVP CHICKENMARU는 이형섭 감독이 미디어데이 당시 꼭 이기겠다고 공약했던 SK telecom T1과 경기다. MVP는 기존 라인업에 김효종을 처음으로 출전시킨다. 이에 맞서는 SK telecom T1은 필승 조를 꾸렸다. 김도우를 첫 주자로 내세우고 이신형, 어윤수, 박령우(이상 SK telecom)를 배치하면서 지난 주 승리를 이끌었던 선수로 조합을 꾸렸다.

23일(화) 1경기는 나란히 1승 1패를 기록하고 있는 CJ ENTUS와 SAMSUNG GALAXY의 경기다. CJ ENTUS는 테란 라인을 제외하고 저그를 전반부에, 프로토스를 후반 부에 내세웠다. 반면, SAMSUNG GALAXY는 김기현과 노준규 테란 듀오를 게임 3,4에 배치하는 전략을 세웠다. 특히, 2주차 MVP에 오른 백동준(SAMSUNG)은 신희범(CJ)을 상대로 시즌 4승에 도전한다. 프로리그에서 3전 전승으로 다승 1위에 올라있는 백동준이지만, 개인 리그에서 신희범을 상대하는 만큼 승리를 낙관하기는 힘들다.

2경기는 afreeca Freecs와 kt rolster의 경기가 성사되었다. 양팀은 나란히 이적생 서성민(afreeca), 정지훈(kt rolster)을 각각 게임 1, 2에 출전시키며 시험대에 올린다. 지난 주 재경기까지 치르며 1승을 거둔 한이석(afreeca)이 kt 에이스 주성욱과 맞붙게 되었다. 더블 헤더 두 번째 경기 전략으로 테란과 프로토스 전략을 세운 kt의 강도경 감독의 전술도 기대해볼 만하다.

프로리그는 게임 채널 SPOTV GAMES(IPTV-KT Olleh TV 124번, SK B TV 262번, LG U+ 109번, 케이블-CJ헬로비전 122번, C&M 607번, 티브로드 129번)으로 생중계된다. 인터넷에서는 e스포츠 전문 온라인 채널인 eSportsTV(http://www.e-sportstv.net), 네이버 스포츠(http://sports.news.naver.com), 아프리카TV(http://www.afreeca.com), YouTube(http://www.youtube.com/eSportsTV), AzubuTV(http://azubu.tv/KR_SC2_Proleague)에서 시청할 수 있다. 더불어 영어로는 AzubuTV(http://azubu.tv/EN_SC2_Proleague), TwitchTV(http://twitch.tv/sc2proleague), 중국어로는 MarsTV(http://www.huomaotv.com), 프랑스어로는 O'Gaming(http://ogaming.tv)을 통해 방송된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