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일 네이버 파트너스퀘어에서 게임사 대상 간담회 진행… SDK 적용 시연

네이버(대표이사 김상헌)가 모바일 게임 유저들이 게임 앱 안에서 활발한 커뮤니티 활동을 이어갈 수 있도록 모바일 게임 전용 ‘네이버 카페 SDK(Software Development Kit)’를 제공하고, 19일 게임사 대상 간담회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모바일 게임에 적용 가능한 ‘네이버 카페 SDK’는 유저가 게임 플레이 중 앱을 이탈하지 않고 바로 앱에 내재된 네이버 카페를 통해 다른 유저들과 소통할 수 있도록 돕는다. SDK가 게임에 적용되면 유저들은 게임 앱에서 실행 아이콘만 눌러 바로 네이버 카페에 접속, 커뮤니티 활동을 이어갈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게임 플레이를 녹화 및 공유하거나 스크린샷을 올릴 수도 있다.

네이버는 모바일 게임의 특성에 맞게 가로 기본형 카페를 제공하며, 각 게임사가 카페 메인 및 게시판, 실행 버튼 UI를 자율적으로 편집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네이버 카페는 19일 오전 10시 역삼에 위치한 네이버 파트너스퀘어에서 게임사 대상 간담회를 열어, 모바일 게임 전용 ‘네이버 카페 SDK’에 대해 소개하고 실제 적용 모습을 시연해 보일 예정이다.

네이버 유진우 g-link TF장은 “모바일 게임 유저들이 공식 게임 카페 이용 시, 게임 앱에서 이탈하게 되는 불편을 없애기 위해 고민한 결과”라며 “게임 유저들이 커뮤니티 활동을 보다 쉽고 편리하게 이어나갈 수 있도록 게임사들도 많은 관심 가져주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네이버 카페가 새롭게 제공하는 모바일 게임 전용 ‘네이버 카페 SDK’에 관심이 있는 게임사는 <네이버 카페SDK_공식 지원센터>(http://cafe.naver.com/navercafesdk)에서 자세한 제휴 진행 방법을 확인하거나 공식 지원센터 메일인 <dl_gamesdkpartner@navercorp.com>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