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영상만 올려도 전원 트로피 아이템 지급

미디어웹(대표 김종인)은 모바일 게임 동영상 녹화 공유 및 길드 커뮤니티 앱인 ‘겜튜브(http://m.game-tube.tv/Go/h)’를 통해 넷마블게임즈(대표 권영식)의 레이싱게임 ‘다함께차차차2’ 단독제휴 동영상 콘테스트를 11월 8일까지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겜튜브의 게임사 단독제휴 동영상 콘테스트는 겜튜브 앱은 물론 해당 게임 화면에서도 웹뷰 방식으로 콘테스트를 알리며 게임사와 공동으로 진행하는 이벤트다.

이번 콘테스트는 겜튜브 녹화 기능을 이용해 ‘다함께차차차2’ 플레이를 녹화하고 업로드 하는 모든 참여자에게 다함께차차차2 트로피 30개를 지급하고, 이벤트 기간중 가장 높은 스코어를 기록한 베스트 스코어 5명에게 트로피 1,560개씩, 베스트 영상 10명에게 트로피 780개씩을 지급한다.

또, 이벤트 기간동안 등록된 영상중 팔로잉, 추천, 댓글이 많은 영상을 10개 선정해 트로피 780개씩, 등록된 영상에 댓글과 추천을 남겨준 활동왕 50명에게 트로피 460개씩을 각각 지급한다.

겜튜브를 이용한 게임 플레이 녹화는 안드로이드 버전 5.0 롤리팝 이상일 경우 스마트폰 제조사와 상관없이 모든 기기에서 가능하고, LG 스마트폰의 경우 안드로이드 버전 4.3~4.4 젤리빈, 킷캣 이상 모든 기종에서 녹화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겜튜브 녹화 기능을 이용하면 게임 플레이 화면과 사운드는 물론 이용자 얼굴과 목소리를 함께 녹화할 수 있고 영상 사이즈와 필터효과도 다양하게 줄 수 있다.

특히 여타 동영상 녹화앱이 24~30프레임을 제공하는데 반해, 겜튜브는 최대 1280*720 해상도에 60프레임까지 지원해 고화질의 자연스런 게임 플레이 영상을 지원한다는 것이 큰 장점이다.

겜튜브는 ‘다함께차차차2’ 제휴 이벤트외에도 웨일버드의 모바일 신작 축구게임 ‘지금부터 축구왕’ 단독제휴 동영상 콘테스트를 11월 4일까지 진행중이며, 매주 인기 모바일게임 3종을 선정해 해당 게임아이템과 문화상품권 등을 지급하는 동영상 및 길드 이벤트도 상시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미디어웹 모바일사업팀 최근영팀장은 “겜튜브는 ’길드로 모여라, 영상으로 즐겨라’라는 서비스 모토에 맞춰 더 많은 게임사와 다양한 길드 및 동영상 이벤트를 확대해나갈 예정”이라 밝히고 “동영상 커뮤니티를 활용한 모바일 게임 마케팅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만들어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겜튜브는 구글 플레이스토어(http://m.game-tube.tv/Go/h)에서 앱을 내려받을 수 있고, 아이폰(iOS) 사용자는 겜튜브 모바일 페이지(http://m.game-tube.tv)에 접속해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