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립 5주년 기념 월드와이드 인스타밋(#WWIM12) 개최

소셜네트워크 서비스 인스타그램(Instagram)이 올해 10월 서비스 5주년을 맞은 가운데, 한류 스타들의 팔로워들이 1억 5천만명에 이르는 것으로 나타났다.

인스타그램은 2010년 샌프란시스코에서 공동 창립자 케빈 시스트롬과 마이크 크리거가 ‘세상의 순간을 포착하고 공유한다’는 슬로건을 내걸고 시작한 서비스다. 이후 5년 만에 인스타그램은 전 세계 4억명의 사용자가 실시간으로 사진을 공유하는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했다.

특히 인스타그램은 국내 스타들과 유명 인사들이 가장 즐겨 찾는 공간이기도 하다. 인스타그램에 따르면 현재 국내 계정 중 가장 많은 팔로워를 자랑하는 계정은 순서대로 빅뱅의 지드래곤(@xxxibgdrgn), 엑소(EXO)의 찬열(@real__pcy), 소녀시대의 태연(@taeyeon_ss), 엑소의 세훈(@oohsehun)과 백현(@baekhyunee_exo)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들의 게시물 중 2015년 가장 많은 ‘좋아요’를 받은 콘텐츠는 지드래곤의 어릴적 사진, 찬열이 국민 쌍둥이 서준이와 찍은 사진, 태연의 셀카 사진, 세훈의 생일 사진, 그리고 방송 녹화 중 팬들에게 인사를 전하는 백현의 사진 등이 차지했다. 총 1억 5000만명의 팔로워를 보유한 한류 스타들이 지난해 5월 25일부터 1년 동안 전 세계 팬들로부터 받은 댓글과 ‘좋아요’만 해도 총 20억 건에 달한다.

인스타그램 내부 커뮤니티의 성장도 괄목할 수준이다. 창립 초기부터, 인스타그램 사용자들은 자발적으로 오프라인 모임인 ‘인스타밋(InstaMeet)’을 주최해 글로벌 커뮤니티를 구축하고 사용자 간의 돈독한 우정을 쌓아오고 있다. 이 행사는 올해 5주년을 기념하는 열두 번째 ‘월드와이드 인스타밋 (Worldwide InstaMeet, #WWIM12)’로 이어졌다. 국내에서는 올해 5월 패션 디자이너 스텔라 매카트니의 방문을 기념한 인스타밋과 인스타슛이 열려 패션에 대한 열정을 오프라인까지 이어간 바 있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