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종범, 최민수, 미쓰에이 수지, 아이샹젠 등 다양한 스타 등장

여름방학 시작과 함께 성수기를 맞이한 게임업계가 유명인을 내세운 스타 마케팅으로 여름 정복에 나선다. 미쓰에이 수지, 야구의 천재 이종범, 터프가이 최민수, 솔로 여가수 NS윤지, 미스 차이나 아이샹젠 등 다양한 스타들을 모델로 기용해 인기몰이에 나서고 있다.

▲ 프로야구 매니저

이종범은 ㈜엔트리브소프트(대표 김준영)의 '프로야구 매니저'(bm.gametree.co.kr)의 광고모델로 발탁됐다. 엔트리브소프트는 이종범 모델 발탁과 함께 이종범의 이름을 내건 게임 대회를 개최했으며 이번 대회에는 참가자만 9만 명 이상이 몰릴 정도로 인기를 얻고 있다. 또한 프로야구 매니저는 여름방학을 앞두고 이종범이 구단주로 변신한 새로운 광고 영상과 화보를 공개했다. 엔트리브소프트는 이종범이 모델로 활동하고 난 후 <프로야구 매니저>의 동시접속자 수가 22% 증가하고 신규 이용자 역시 2배 이상 증가했다고 밝혔다.

▲ 퀸스블레이드

㈜라이브플렉스(대표 김병진)도 신작 '퀸스블레이드'(http://queens.kr.gameclub.com)를 알리는데 미스 차이나 '아이샹젠'을 적극 활용했다. 독특한 세계관과 여성 캐릭터들로만 구성돼 있는 이 게임은 게임 특성에 맞게 9등신의 균형 잡힌 몸매를 자랑하는 아이샹젠을 홍보모델로 선정하고 광고영상, 화보, 잡지 표지 모델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게임을 알려왔다. 지난 13일 공개서비스에 돌입한 이 게임은 서비스 첫 주말 1만 3천명의 동시접속자를 기록했다.

▲ 서든어택
㈜넥슨(대표 서민)은 대한민국 NO.1 FPS 게임 '서든어택'(http://sa.nexon.com)의 여름 대규모 업데이트와 함께 미쓰에이의 수지를 홍보 모델로 내세웠다. ‘서든어택2.0’으로 명명된 이번 대규모 업데이트는 6주간 총 세 번에 걸쳐 실시되며, 이를 통해 그래픽 및 특수효과, 사운드 등이 대폭 개선됨과 동시에 신규 맵과 게임 아이템이 추가된다. 티저 페이지와 각종 TV CF를 통해 신원미상의 여인으로 등장, 많은 유저들에게 궁금증을 자아냈던 '수지'는 오늘 공개된 영상을 통해 강인한 여성으로 변모하는 모습을 선보였다.

▲ 무신천하

영화배우 최민수도 ㈜우션코리아(대표 리우이)가 서비스하는 MMORPG '무신천하'(http://www.musin.co.kr)의 홍보모델로 활동한다. 우션코리아는 군협을 표방하는 무신천하의 홍보를 위해 군협의 느낌을 최대한 살린 협객복장 및 갑옷 등 다양한 컨셉트로 최민수의 홍보모델 촬영을 진행했으며 이를 통해 오는 19일부터 4일간 테스트를 진행하는 무신천하를 적극 알린다는 방침이다.

▲ 용 온라인

지난 7월 5일 공개서비스를 시작한 엠게임(대표 권이형)의 '용온라인'(http://yong.mgame.com)은 솔로 여가수 ‘NS윤지’를 홍보 모델로 발탁하고 본격적인 마케팅 활동에 나섰다.

엔트리브소프트 관계자는 "유명인을 모델로 기용하면 대중성을 확보하게 되고 게임 인지도를 제고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며 "최근에는 게임의 특징을 잘 전달할 수 있는 차별화된 모델 전략이 많이 보이고 있다"고 전했다.

한경닷컴 게임톡 이상은 기자 lipgay1030@gmailc.om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