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스톰, ‘백지수표’ 이벤트 유저와 진실공방…“곧 명확한 자료 공개할 것”

에이스톰의 온라인게임 ‘최강의 군단’이 정상적으로 이벤트에 당첨된 유저를 사기꾼으로 몰았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유저가 이벤트에 당첨됐다며 메일로 문의를 했지만, 운영진은 “당첨된 사실이 없다” “이벤트 결과를 조작했으니 고소하겠다”고 맞선 것이다.

사건의 경위는 이렇다. ‘최강의 군단’은 4월 말부터 5월 27일까지 주사위를 던져 보상을 얻을 수 있는 ‘비광의 마블’ 이벤트를 진행했다. 이 이벤트에서 가장 가치가 높은 보상은 ‘백지수표’로, 말 그대로 유저가 원하는 희귀 아이템을 증정하는 보상이었다.

문제는 이 백지수표에 당첨된 한 유저에게 에이스톰 측이 보상을 거절하면서 일어났다. 지난 25일, 이 유저는 자신이 백지수표에 당첨된 사실을 증명하는 스크린샷과 함께 아이템 지급방식을 묻는 이메일을 에이스톰에 보냈다. 그러나 에이스톰은 그에게 “당첨된 기록이 없다”는 답변을 보냈다. 유저는 재차 메일을 보내 이벤트 보상을 줄 것을 요구했다. 그는 트위터를 통해 스크린샷을 공개하며 억울함을 호소하기도 했다.

계속된 요구에 에이스톰은 “(해당 유저가) 당첨된 기록이 없으며, 스크린샷은 정상적으로 촬영한 것이 아니라고 판단된다”는 답변을 보냈다. 또 유저에게 “이벤트 결과를 조작한 회사로 몰려 피해를 입었으니 조작 사실을 인정하고 공개적으로 사과하라”고 요구했다. 요구에 응하지 않을 경우 법적 조치를 취하겠다는 메시지도 함께 보냈다.

에이스톰은 실제로 강남경찰서에 해당 유저에 대한 법적조치를 문의했고, 경찰은 이 유저에게 고소를 당할 수 있음을 알렸다.

하지만 유저는 끝까지 자신이 결백하다고 주장했다. 그는 경찰에 “에이스톰의 요구를 받아 줄 수 없다”며 “이벤트에 당첨됐다는 스크린샷은 조작이 아니기 때문”이라고 답했다. 이어 “제대로 된 대화도 없이 무조건 고소하겠다는 에이스톰에 실망했고, 이는 저에 대한 협박으로 느껴져 정신적 충격을 받은 상태”라고 덧붙였다.

유저는 이번 사건을 주위에 알리고 법적으로 도움을 받기로 했다. 그는 “이 사건에 대해 떳떳하다. 단순히 ‘최강의 군단’을 즐기는 유저일 뿐인데 범죄자로 의심받게 돼 당황스럽다. 고소는 두렵지 않다”고 덧붙였다.

에이스톰 측은 유저에 다시 메일을 보내 “사건의 원만한 해결을 위해 직접 만나서 이야기하자”고 제안했다. 하지만 유저는 “해외에서 게임을 즐기고 있기에 한국으로 갈 수 없다”며 “당장이라도 고소할 것처럼 강압적인 태도가 왜 이렇게 바뀌었는지 궁금하다”고 답했다. 더불어 공식카페에 지금까지 에이스톰, 경찰과 주고받았던 이메일과 스크린샷, 그간의 경위를 상세히 올렸다.

이번 사건은 ‘최강의 군단’은 물론 다른 게이머들 사이에서도 큰 파장을 낳고 있다. 만약 유저의 말이 사실이라면, 에이스톰은 멀쩡한 이용자를 범죄자로 몰아세운 것도 모자라 경찰을 동원해 협박까지 한 게임사가 되기 때문이다. 하지만 에이스톰의 말대로 유저가 실제로는 당첨되지 않았을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다.

‘최강의 군단’ 공식 카페에는 유저들의 항의와 비판, 설전이 이어지고 있다. 대부분의 유저들은 “에이스톰 측이 실제 당첨자인 유저를 범죄자로 몬 것”이라며 비판하고 있다.

그러나 에이스톰 측도 결백하다는 입장이다. 에이스톰 관계자는 “해당 유저가 당첨됐다고 주장하지만, 우리에게는 그 유저가 당첨되지 않았다는 것을 밝혀줄 명확한 증거가 있다”고 전했다. 이어 “곧 이번 사건에 대한 모든 내용과 증거를 공개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