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증권이 후원하는 ‘제9회 동양증권배’ 대망의 결승 실시

세계 최강 온라인 바둑 대회인 ‘제 9회 동양증권배’가 동양증권(대표 이승국) 후원, 동양온라인(대표 정인수)주최, 주관으로 대망의 결승전이 25일 실시된다.

온라인 기전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제 9회 동양증권배’는 총 396명의 바둑 고수들이 참가했다. 국내 참가자들 외 일본, 중국, 대만 등 바둑 고수들이 참가해 글로벌 온라인 바둑 대회로 성장해 가고 있다.

동양증권배 타이젬 왕중왕전은 온라인 바둑 대회로서 익명으로 참가하지만 전세계 바둑 고수들이 대거 참여해 유명 바둑 고수를 찾는 숨은 재미가 대회의 인기를 더욱 뜨겁게 해준다.

이번 결승전은 한국의 울아가(P)와 중국의 Light(P)의 국가간 대결로 결승의 긴장감을 더욱 높이고 있다. 경기는 25일, 26일, 27일 3일간 진행되며 3판 2선승제로 최고 우승자가 탄생될 예정이다.

특히 이번 결승전은 타이젬(http://www.tygem.com/)에서 ‘편파중계’라는 이색 바둑 방송을 중계한다. 기존 방송에서는 볼 수 없었던 쌍방향 커뮤니케이션 및 편파 방송을 컨셉으로 했다. 방송은 25일부터 3일 동안 저녁7시에 유창혁 9단의 재치 넘치고 명쾌한 해설과 함께 방송이 진행된다.

또한 진재호기자와 김종서 작가의 완벽한 콤비 진행이 긴장감 넘치는 결승의 재미를 높여 색다른바둑 중계 방송이 될 예정이다.

‘제 9회 동양증권배’는 온라인 바둑대회 사상 최대 규모인 2억 5천만원, 최대 우승상금 5천만원으로 거대한 규모를 자랑하고 있다. 이에 매년 바둑 고수들의 참가가 높아지고 있어 바둑 팬의 기대도 상승해 그 인기가 뜨겁다.

이번 대회에 대한 자세한 내용 및 결승 중계 방송은 타이젬 홈페이지(http://www.tygem.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경닷컴 게임톡 이상은 기자 lipgay1030@gmail.com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