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위 Star Party-2위 Ultimate Boss Battles-3위 Templar TV, 총 15000달러 상금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Blizzard Entertainment, Inc. www.blizzard.com)는 지난 1월 스타크래프트2 (StarCraft® II) 2.1 패치 이후 전면 무료화된 아케이드(일명 유즈맵) 게임의 제작자 및 팀을 대상으로 진행한 글로벌 ‘아케이드 창작게임 경연 대회’의 최종 수상작 3개를 발표했다.

1위 ‘Star Party’를 포함한 최종 3개 수상작은 일반인 유저가 참여한 온라인 투표를 거쳐 블리자드 개발팀의 엄격한 심사를 통해 최종 선정되었다.

이번 아케이드 창작게임 경연 대회는 전세계 아케이드 개발자를 대상으로 지난 1월 말에 시작되어 6월 1일(한국 시간 기준)까지 약 4달간 진행되었고 많은 작품이 접수되는 등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7월 초, 홈페이지에 게재된 10개의 우수 후보작에서 약 일주일 간 유저 온라인 투표를 진행한 결과, 5개의 최종 후보작이 결정되었으며 그 중 ‘Star Party’, ‘Ultimate Boss Battles’, ‘Templar TV’가 최종적으로 1, 2, 3위로 블리자드의 선택을 받았다.

총 상금 미화 15,000달러가 걸려있던 이번 대회에서 1위 ‘Star Party’에게는 우승 상금 7,000달러가 지급되며 스타크래프트2 개발팀원들과 함께 화상 회의를 통해서 게임 개발에 대해서 깊이 있는 대화를 나눌 기회도 제공된다.

2, 3등을 차지한 수상작에게는 각각 5,000달러, 3,000달러가 주어지며 상위 3개 입상작 모두에게는 블리즈컨 입장권과 함께 자신의 작품이 한국어, 중국어(중국 및 대만), 러시아어, 그리고 스페인어까지 다섯 가지 언어로 현지화되는 혜택을 받는다.

스타크래프트2 아케이드는 지난 1월 23일 적용된 스타크래프트2 2.1 패치를 통하여 전면 무료로 개방되었으며, 처음 사용자용 버전만 설치하면 누구나 즐길 수 있다. 일명 ‘유즈맵’으로 불리는 아케이드는 블리자드의 강력한 스타크래프트2 지도 편집기와 아트 툴로 제작된 다양한 장르의 게임들을 제공하며, 해당 툴을 활용하여 전세계 누구나 쉽게 개발자의 꿈을 키울 수 있다.

아케이드는 스타크래프트: 브루드 워(StarCraft®: Brood War™) 시절부터 많은 플레이들의 사랑을 받아왔으며, 스타크래프트2에서는 한층 업그레이드된 환경으로 이번 경연대회에 개발자를 꿈꾸는 많은 사람들의 우수한 참가작들을 확인할 수 있었다. 현재 아케이드 내에서는 이번에 선정된 3개의 수상작들 및 경연 대회에서 소개되었던 모든 작품들을 플레이 할 수 있다.

이번 글로벌 아케이드 창작게임 경연 대회의 최종 수상작에 대한 보다 더 자세한 사항과 이들을 축하하는 블리자드의 아트 팀과 사운드 팀의 특별한 선물을 스타크래프트2의 공식 홈페이지(http://kr.battle.net/arcade/ko/blog/15199276/)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경닷컴 게임톡 황인선 기자 enutty415@gmail.com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