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트리스™’ 출시 30주년 기념 ‘테트리스™ 블리츠(Tetris® Blitz)’ 업데이트 실시

일렉트로닉아츠코리아(Electronic Arts Korea LLC., 이하 EA코리아, 대표 한수정)는 역사상 가장 많이 팔린 명작 퍼즐게임 ‘테트리스™’의 출시 30주년을 기념하여 자사의 모바일 게임 ‘테트리스™ 블리츠(Tetris® Blitz)’의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금일 밝혔다.

올해로 출시 30주년을 맞는 ‘테트리스™’는 지난 1984년 러시아의 컴퓨터 프로그래머 알렉세이 파지노프가 발명한 퍼즐게임으로 지금까지도 큰 사랑을 받고 있는 불후의 명작이다. ‘테트리스™ 블리츠’는 기존 ‘테트리스™’의 룰에 제한시간 2분 내에 최고점을 기록하는 목표와 ‘원 터치 모드’ 및 빠르게 진행되는 ‘프렌지 모드’ 등을 추가하여 플레이에 재미를 더하고 인기를 끌고 있다.

‘테트리스™ 블리츠’는 원작 출시 30주년을 맞아 대규모 기념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가장 눈에 띄는 점은 ‘레트로 블리츠 토너먼트(Retro Blitz Tournaments)’다. 기존 토너먼트 모드에 새롭게 추가되는 ‘레트로 블리츠 토너먼트’는 사용 가능한 파워업이 한정되어 있는 특별 모드로, 기존의 토너먼트보다 많은 보상이 적용된다. 레트로 토너먼트에는 ‘레트로 스킨’이 따로 적용되는데, 80년대 ‘테트리스™’ 초창기 모습의 스킨이 그대로 재현돼 유저들에게 그 시절 추억을 떠올리게 해준다. 더불어 특별히 레트로 버전이 적용된 파워업과 게임 배경, 프렌지모드 스킨뿐만 아니라 유저들의 귀에 너무나도 익숙한 80년대풍의 배경음악까지 적용돼, 그 시절로 돌아간 것 같은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한다.

이 밖에도 30주년 기념 대형 생일케이크 모양의 특별 피니셔와 30주년 기념 아바타가 추가된다. 특히 생일케이크 모양의 피니셔는 싱글플레이와 페이스북 연동 플레이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게임 시작과 종료 직후 랜덤하게 등장해 한층 재미를 더해준다.

30주년 기념 다양한 업데이트가 적용된 ‘테트리스™ 블리츠’는 현재 앱스토어와 구글 플레이에서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으며, 보다 자세한 내용은 EA코리아 웹사이트(http://www.eakorea.co.kr)에서 확인 가능하다. 

 

한경닷컴 게임톡 김신우 기자 mtau1625@gmail.com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