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한국능률협회컨설팅 KSQI 이동통신분야 우수콜센터 1위 선정

▲ 한국능률협회 컨설팅 KSQI 이동통신분야 우수콜센터 1위에 선정된 올레 모바일상품 고객센터

[게임톡] KT(회장 이석채, www.kt.com)는 ‘올레 모바일상품 고객센터’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의 2012 KSQI(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 지수) 콜센터 부문 이동통신분야에서 1위를 차지해 우수콜센터로 선정되었다고 26일 밝혔다.

KSQI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요기업 및 공공기관의 콜센터 등에 대한 서비스 품질을 평가해 지수화 한 것으로 통화연결, 고객맞이, 상담태도, 업무능력, 종료태도 등 다섯 가지로 나눠 서비스 시작부터 종료까지 전반적인 과정을 평가한다.

이통통신분야에서 1위를 차지하며 업계 유일 우수콜센터로 선정된 KT의 ‘올레 모바일상품 고객센터’는 고객맞이와 상담태도, 신속한 응대와 고객중심의 업무처리 등 항목에서 특히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KT 휴대폰에서 114 누르거나 1588-0010번을 눌러 연결할 수 있는 올레 모바일상품 고객센터는 현재 전문상담사 3,400명이 하루 평균 16만 여건의 상담을 처리하고 있으며, 올레모바일 상품에 대한 안내, 가입 및 변경 등은 물론 유무선 통합 상담까지 정확하고 신속하게 제공하고 있다.

또한 스마트폰 및 태블릿PC 고객의 세분화된 문의에도 대응이 가능한 스마트 전문상담을 도입했으며, 업계최초 24시간 상담, 외국인고객을 위한 영어, 중국어 일본어 상담, 청각장애인을 위한 영상상담 등 깊이와 영역을 모두 확장하며 고객만족을 위한 선도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KT 개인Sales&CS본부 구현모 본부장은 “고객만족이라는 올레경영철학 아래 고객상담 프로세스를 지속적으로 개선해온 결과 업계유일 우수콜센터로 선정되어 기쁘다”며 “이번 결과에 만족하지 않고 언제 어디서나 어떤 고객이라도 최상의 상담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교육 및 품질관리에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경닷컴 게임톡 이상은 기자 (lipgay1030@gmail.com)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