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유저 중 70%가 여성 유저로 게임 기획 의도와 잘 맞은 것이 성공요인

㈜파티게임즈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아이러브커피’ 정통 후속작 ‘아이러브파스타 for Kakao’가 출시 10일만에 구글 플레이 인기무료 1위, 신규인기무료 1위를 차지했다고 20일 밝혔다.
회사측은 이번 인기무료 1위 달성의 주요 이유로 여성들을 위한 명품 SNG가 어필한 것으로 보고 있다. 또한 그동안 정적인 게임 위주였던 SNG에 ‘게임 속 게임’(같은 재료 짝 찾기 게임, 요리 재료의 후라이팬 터치 게임)등이 유저들에게 높은 인기를 얻는 것으로 보인다.
‘아이러브파스타 for Kakao’는 가게 밖의 의자에서 손님이 기다리고, 직접 서빙을 하고 도구를 사용하여 청소를 하는 등 ‘아이러브커피’보다 실제 매장을 운영하는 듯한 느낌이 든다. 이용자는 수많은 파스타와 재료를 실제와 흡사하게 구성해 마치 파스타를 직접 만드는 듯한 몰입감을 느낄 수 있다.
또한 친구와 서로 레스토랑 경영을 도와주면 파티가 열리고, 소셜샵을 통해 친구와 협력할 수 있으며 친구의 도움을 받아 퍼즐로 나만의 캐릭터를 만들 수 있다. 파티게임즈는 다른 SNG보다 게임을 통해 더욱 인간관계를 친밀하게 할 수 있도록 했다.
이대형 파티게임즈 대표는 “전체 여성 유저들의 비율이 70%를 넘는다”며 “원래 의도대로 20-30대 여성들이 많이 즐겨주시는 것 같아서 인기무료 1위를 달성한 것 같다. 앞으로 더욱 재미있는 게임 콘텐츠를 준비할 테니 지금처럼 재미있게 즐겨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경닷컴 게임톡 이상은 기자 lipgay1030@gmail.com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