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 핫식스컵 라스트 빅매치 개최, GSL 세번에 걸쳐 전 시즌 후원

에너지 음료 ‘핫식스’가 2014년도 GSL(Global StarCraft® II League)을 연간 후원한다.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Blizzard Entertainment, Inc.)의 국내 e스포츠 및 방송 파트너사인 GOM eXP는 핫식스가 올해 세 번에 걸쳐 진행되는 GSL의 전 시즌 후원을 결정했다고 밝혔다. 단일 기업이 e스포츠 리그에 연간 후원사로 참여한 사례는 2006년 신한은행 이후 8년만이다.

핫식스의 전 시즌 후원 결정에 따라 올해 GOM eXP가 주최하고 핫식스가 후원하는 2014년 GSL의 공식 명칭은 ‘2014 핫식스 GSL’로 불리게 된다. 또한 지난해에 이어 올해 연말에도 ‘핫식스컵 라스트 빅 매치’가 개최될 예정이다. ‘핫식스컵 라스트 빅 매치’는 한해 동안 스타크래프트 II를 빛낸 최고의 기량을 펼친 8인의 선수들이 한자리에 모여 왕중왕전을 펼치는 자리이다. 올 한해 최후의 승자를 가리게 될 ‘핫식스컵 라스트 빅 매치’는 화려한 경기와 다양한 이벤트로 국내외 스타크래프트 팬들로부터 많은 관심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GSL과 핫식스는 지난 2012년 GSL 시즌 1의 후원을 시작으로 연을 맺었다. 이후 핫식스는 지난 2012년에 GSL 4개 시즌과 팀리그인 GSTL(Global StarCraft® II Team League) 2개 시즌에 걸쳐 메인 스폰서로 활동했으며, 2013년에는 GSL 시즌 1과 GSTL 시즌 2의 메인 스폰서로 함께 했다. 특히 2013년은 GSL의 공식 음료 파트너사로 활동하며 현장 관람객에게 핫식스를 제공했으며 연말에는 핫식스컵을 개최한 바 있다. 이 외에도 프로게임단 MVP 후원을 비롯해 2014 ‘LOL 챔피언스 스프링’ 등 다양한 게임리그의 스폰서로 참여하는 등 다방면에서 한국 e스포츠의 발전에 기여해왔다.

한편, GSL은 2014 WCS의 한국지역 리그를 대표하는 곰TV의 단독 브랜드다. 2014년의 첫 번째 시즌 ‘2014 핫식스 GSL 시즌 1 코드 S’는 지난 2월 5일 개막하여 매주 수요일과 금요일에 GOM eXP 스튜디오에서 생방송으로 진행되고 있다.

한경닷컴 게임톡 이상은 기자 lipgay1030@gmail.com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