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야트 게임즈 "1년간 200개 가까이 테스트, 우리가 찾던 그 게임"

이꼬르(대표 신명용)가 키야트 게임즈 (대표 조현선)와 '판타킹(영문명: Tiny Conquerors)'에 대한 북미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고 3월 10일 밝혔다.

'판타킹'은 2013년 11월 한국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 첫 출시되어 평균 리뷰 4.6 이상으로 사용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었다. 레벨 확장, 영원의 탑, 차원의 문 등 새로운 시스템을 지속적으로 추가해왔다.

이번에 계약을 체결한 '판타킹'은 인간, 엘프, 언데드의 특색 있는 3종족 간의 침공과 약탈을 통한 무한 경쟁을 기본으로 하는 실시간 전략 롤플레잉 모바일 게임이다. 다양한 마법, 유닛, 아이템, 맵의 조합을 통한 전략적 게임 플레이가 가능하고 영웅을 육성하고 아이템을 강화하는 등 롤플레잉 게임 요소가 접목된 게임 플레이가 특징이다.

신명용 이꼬르 대표는 "판타킹은 전략적인 게임 플레이에 귀엽고 독특한 그래픽으로 충성 유저들이 많을 뿐 아니라 동서양 모두에서 성공할 수 있는 게임이라는 평가를 여러 퍼블리셔로부터 받았다"며 "그 중에서도 판타킹에 가장 큰 애정을 보여주고 북미 현지 경험과 한국 게임에 대한 이해를 갖춘 키야트 게임즈가 북미 퍼블리싱 파트너로 가장 적합하다고 판단했다. 이미 '판타킹'의 현지화 작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차기작도 '키야트 게임즈'와 함께 글로벌 시장을 공략할 예정" 이라고 말했다.

조현선 키야트 게임즈 대표는 "지난 1년간 200개에 가까운 모바일 게임을 테스트했지만 판타킹은 게임 그래픽, 장르, 시스템까지 우리가 찾던 바로 그 게임이다. 게다가 양질의 콘텐츠를 계속해서 추가하고 있는 개발사에 대한 신뢰가 더해져 공격적으로 퍼블리싱 계약 의사결정이 이루어졌다"라고 말하며 "판타킹으로 북미 시장에서 한국 게임의 본때를 보여주고 싶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꼬르는 2011년 11월 설립된 게임 개발사로 도전! 묘수장기, 토이팡 등 캐쥬얼 게임을 시작으로 웹게임 판타킹, 모바일게임 판타킹 개발 및 직접 서비스를 하고 있다. 판타킹의 해외 서비스 준비 및 차기작 개발을 진행 중이며 한국과 글로벌 시장에서 통할 수 있는 양질의 미드코어, 하드코어 게임을 개발할 계획이다.

2013년 1월 실리콘밸리에 설립된 키야트 게임즈는 한국 및 아시아에서 개발된 모바일 게임을 북미 지역에 퍼블리싱하는 신생 게임 퍼블리셔로 아에리아 게임즈(Aeria Games)에서 사업 개발 담당 이사를 역임한 조현선 대표를 주축으로 현지 게임 전문가들이 뭉쳤다.

파티게임즈가 미국 갓지랩스(Godzi Lab’s)의 해피 스트릿(Happy Street) 판권을 구입해 한국에 퍼블리싱한 작업을 성공적으로 이끌어내 한국 모바일 게임 업계에 이름을 알리기 시작했다. '판타킹'을 포함 연내 3~4개 정도의 한국 모바일 게임을 미국 시장에 퍼블리싱할 계획이다. 

한경닷컴 게임톡 박명기 기자 pnet21@naver.com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