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데이, 전작 All New 방탈출 이어 국내외 앱 마켓 차례로 출시

㈜게임데이(대표 권동혁)의 새로운 방탈출 시리즈인 “방탈출 : Doors&Rooms 2(이하 D&R2)”가 Apple Appstore와 Google Play Store를 시작으로 국내외 앱 마켓에 차례로 출시될 것이라고 밝혔다.

전작인 All New 방탈출은 2012년 11월에 출시하여 51개국 애플 앱스토어에서 1위 및 1100만 이상의 누적 다운로드를 기록한 글로벌 탈출 게임이다. 해외에서는 Doors&Rooms로 잘 알려진 방탈출 게임은 피처폰 시절의 스토리를 과감하게 버리는 대신, 다양한 테마를 중심으로 한 탈출 시나리오를 풀어나가는 데 중점을 두었다.

D&R2를 기획한 김지성 게임 디자이너는 “이 번 신작 역시 단계별로 진행해 나가는 스테이지 타입으로 전작 보다 더욱 뛰어난 배경 그래픽을 통해 몰입감을 향상시켰을 뿐만 아니라, 탈출만이 게임의 목적이었던 전작과 달리 ‘퀴즈’와 ‘숨겨진 별 찾기’라는 추가 미션이 부여되어 더욱 재미를 높였다.”고 밝혔다.

D&R2는 전작에 없던 소셜 요소를 추가함으로써, 친구들과 함께 즐길 수 있게 설계 되었으며, 게임 내에서 다양한 이벤트를 볼 수 있는 페이지까지 추가 된 것이 특징이다. 나아가, 별도의 도전과제 미션을 수행함으로써 보다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한편 D&R2는 2개의 챕터 30개의 스테이지와 5개의 별도 구성된 튜토리얼로 유저들에게 첫 선을 보일 예정이며 지속적으로 볼륨 업데이트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출시 일자는 3월 첫 주로 예상 하였으며, 게임 출시와 관련된 보다 상세한 내용은 게임데이 홈페이지(http://www.gameday.kr)나 페이스북 팬페이지(www.facebook.com/Roombreak)를 통해 만나 볼 수 있다.

한경닷컴 게임톡 박명기 기자 pnet21@naver.com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