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위즈인터넷, 자동차 전용 음악감상 앱 ‘벅스 드라이브’ 출시

▲ 자동차 전용 음악감상 앱 '벅스 드라이브'
[게임톡] 네오위즈인터넷(KOSDAQ 104200 대표 이기원)은 자동차를 운전하면서 음악을 감상하는데 최적화된 안드로이드폰용 애플리케이션(이하 앱) ‘벅스 드라이브’를 구글 플레이(구 안드로이드마켓)에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벅스 드라이브’는 운전 중에 사용하기 편하게끔 가볍고 심플한 사용자 인터페이스(UI)와 사용자 경험(UX)를 채택했다. 큼직한 텍스트로 빠르게 곡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터치 한번으로 재생/정지나 이전 곡/다음 곡을 손쉽게 이용할 수 있다.

▲ 차량 운전에 최적화된 인터페이스를 선보이고 있다.
블루투스나 예비 입출력 단자(AUX)를 통해 차량과 스마트폰을 연결하면 ‘벅스 드라이브’를 통해 나오는 음악을 차량의 스피커로 감상할 수 있다. 가로/세로/잠금 화면 등을 지원하기 때문에 스마트폰의 자유로운 차량 거치도 가능하다.

‘벅스 드라이브’는 기존 ‘벅스’와 연동되는 플러그인(Plug-In) 앱이다. 안드로이드폰에서 먼저 ‘벅스’ 앱을 다운받고 ‘벅스 드라이브’를 추가 설치하면 된다. ‘벅스’ 앱에서 음악을 감상하다가 ‘벅스 드라이브’를 이용시 재생 중인 음악이 바로 연동된다. 벅스의 핵심 재생목록이 연동되기 때문에 ‘실시간 TOP50’과 ‘내 앨범’, ‘세이브 보관함’, 스마트폰 안에 저장된 음악 등을 ‘벅스 드라이브’를 통해 감상할 수도 있다.

한편, 네오위즈인터넷은 ‘벅스’와 서비스 연동되는 다양한 플러그인 앱을 출시 중이다. 플러그인 앱은 독립적으로 다운로드가 가능하면서 ‘벅스’를 통해 실행되는 앱이다. ‘벅스’의 메인화면을 통해 실행되기 때문에, ‘벅스’ 설치가 필요하다. ‘벅스’ 앱의 용량은 가볍게 하면서도, 다양한 사용자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개발, 보급 중이다. 안드로이드폰 이용자는 ‘벅스 벨소리’, ‘벅스 이퀼라이저’ 등 다양한 플러그인 앱을 구글 플레이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 
 

▲ 네오위즈 인터넷 '벅스 드라이브'

 

한경닷컴 게임톡 이상은 기자 (lipgay1030@gmail.com)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