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수호지 등 4:33 퍼블리싱 대박행진 기록, '게임계의 족집게' 남궁훈 이사장

하루 1500판 신화를 이룬 실시간 대전게임 ‘활 for kakao’와 ‘수호지 for kakao’의 퍼블리싱 성공으로 대박행진을 이어가고 있는 ㈜4:33(대표 소태환, 양귀성)이 ‘게임계의 족집게’ 남궁훈 게임인재단 이사장을 4:33의 감사로 영입했다고 밝혔다.

4:33의 소태환 대표는 “4:33이 퍼블리셔로서 다음 단계로의 도약을 위해 남궁훈 게임인재단 이사장이 합류했다. 정기적인 임원들과의 미팅을 통해 시장의 전반적인 이슈뿐만 아니라 게임에 대한 인사이트를 공유하며, 남궁훈 이사장의 온라인 게임부터 모바일 게임을 아우르는 다양한 경험이 회사경영과 게임업계의 선두권 지키기에 많은 도움을 주고 있다”고 말했다.

남궁훈 감사는 “좋은 게임이 시장에서 성공하기 위해서는 훌륭한 기획력은 물론 제작능력, 마케팅 능력 등 모든 밸런스가 맞아야 한다. 또한 성공적인 퍼블리싱을 위해 고객들에게 사랑을 받을 수 있는 게임을 고르는 안목도 필요하다. 게임업계에 몸담으면서 해 온 여러 가지 값진 경험들을 4:33을 위해 최선을 다해 쏟아 부을 것이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4:33은 히트작인 ‘활 for kakao’, 수호지 for kakao를 비롯해 모두 10여개가 넘는 자사 게임과 퍼블리싱 게임의 라인업을 선정하고 2014년을 준비하고 있다.

한경닷컴 게임톡 황인선 기자 enutty415@gmail.com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