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즈를 잇는 정통 후속작이라는 의미와 대립과 전쟁을 함축적으로 표현

대규모 부대전투를 특징으로 많은 온라인 게이머들의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는 대작 온라인 게임 '킹덤언더파이어2'의 개발사 블루사이드가 새로운 킹덤언더파이어2의 BI를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한 킹덤언더파이어2의 BI는 중세시대를 연상케 하는 고전적인 서체를 바탕으로 강렬한 금속성의 색감과 함께킹덤언더파이어 시리즈를 잇는 공식 후속작 이라는 의미를 담는 ‘II’를 상대적으로 부각시킨 것이 특징이다. 아울러 ‘II’ 의 숫자적 의미 안에 중앙을 가로지르는 검의 이미지를 형상화하여 진영간의 대립과 전쟁을 함축적으로 표현했다.
새로운 킹덤언더파이어2의 BI는 블루사이드의 향후 계획되어 있는 온, 오프라인 행사를 시작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블루사이드의 김세정 대표이사는 “킹덤언더파이어2의 전세계 서비스를 앞둔 시점에서 좀 더 세계시장에 어필할 수 있는 BI의 필요성을 느껴 새로운 BI 제작을 진행했다. 킹덤언더파이어2의 정통 후속작이라는 의미가 상대적으로 잘 표현되어 추후 세계시장을 대상으로 한 서비스와 마케팅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 라며 새로운 BI에 대한 기대를 나타냈다.
킹덤언더파이어2의 BI 제작에는 국내 브랜드 아이덴티티 디자인의 역사를 이끌어 온 “올커뮤니케이션”(http://www.allcomm.co.kr/ 대표 김병진)이 참여했다. 올커뮤니케이션은 1981년 설립 이후, MBC, KT&G 등 국내 대표 기업들의 CI와 GS리테일의 ‘POP카드’, CJ푸드빌의 ‘제일제면소’ 등 다양한 브랜드들의 BI를 개발하며 국내 최고의 아이덴티티 디자인 회사로 인정받고 있다.
NHN 엔터테인먼트와 한국과 일본, 대만의 게임플라이어와 대만 및 홍콩과 마카오, 리드텍과 중국 및 동남아 4개국 서비스 계약 등 총 10개 지역의 킹덤언더파이어2 서비스 계약을 체결한 바 있는 블루사이드는 동남아 4개국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킹덤언더파이어2의 상용화 서비스를 시작할 예정이다.


한경닷컴 게임톡 이상은 기자 lipgay1030@gmail.com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