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즈항공㈜의 자회사 하이즈복합재산업(HCI)이 기존 사업에 추가하여 항공기정비업 부분 사업을 확장한다고 2022. 10. 21 밝혔다.
하이즈복합재산업(HCI)은 항공 및 우주, 자동차, 드론 복합재 기체 및 구조물 제작분야에서 국내 최고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는 복합재 부품 제작 전문업체로, ‘2021년 7월1일자로 항공기 종합 부품업체인 하이즈항공㈜의 자회사로 편입되면서 항공기 제작의 기체 생산 전체 공정이 가능한 일괄 생산라인을 구축하게 되었다.
서울지방항공청에 항공기정비업 등록이 완료 된 상황이며, 이번 항공기정비업 사업자 등록으로 항공기 부품의 정비 및 장비품 등의 수리 업무를 수행하기 위한 필수 요건 인증인, 정비조직인증(AMO) 획득에 한걸음 더 나아가게 되었다.
항공기정비조직(AMO) 인증을 획득함으로써 하이즈복합재산업에서 수행하게 되는 복합재 부품 수리뿐만 아니라 하이즈항공에서 수행하는 부품 조립까지 역량을 확대하고, 해외 업체와의 기술협력을 통해 국내 MRO 산업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특히 중장기적으로 국내 항공부품산업의 기반 강화와 함께 해외에 의존되는 국내 항공기정비수요를 국내로 전환 할 수 있고, 이 경우 해외 위탁 정비 물량을 국내로 전환해 수출산업으로 육성하고 고부가가치의 일자리 창출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하이즈복합재산업은 앞으로도 현재 수행하고 있는 전문분야의 능력을 향상시켜 복합재 제작 전문회사로 거듭 날 것이며, 항공기 부품 종합기업의 일괄생산라인 운영으로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하고 지속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