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마인드(대표 김형일)는 AI 버추얼 휴먼 ‘나수아’가 태국 DDD와 3년간 전속 계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방콕 랜드마크 곳곳에서 ‘나수아’가 등장할 전망이다.
태국 DDD는 방콕 지역 시암 파라곤 백화점, 수완나품 국제공항, MBK 백화점 등 주요 랜드마크에 다양한 광고 매체와 약 200m 크기의 초대형 빌보드 등을 소유한 광고 전문 회사다. 한국 대기업과 타이항공, 샤넬, 크리스찬 디올 등 유명 브랜드가 주요 고객이다.
‘나수아’는 앞으로 3년간 방콕 랜드마크에 설치된 초대형 빌보드와 전광판 등에 등장해 태국과 글로벌 관광객들에게 본격적인 눈도장을 찍는다. 또한, 양사는 태국을 비롯한 아세안 주요 국가에서 ‘나수아’의 모델 및 미디어 활동 방안을 함께 모색하고 적극 지원하기로 합의했다.
‘나수아’는 국내 최초 실시간 상호작용이 가능한 버추얼 휴먼이다. 유니티 엔진을 기반으로 제작됐다. 사람과 유사한 존재를 볼 때 생기는 불편한 느낌을 극복한 캐릭터라는 평을 받는다. 사람과 유사한 얼굴 표현과 자연스러운 동작, 인플루언서다운 친근한 매력은 다른 버추얼 휴먼과 비교되는 ‘나수아’만의 장점이다.
온마인드는 “나수아의 태국 진출은 온마인드의 3D 버추얼 휴먼 기술력 및 사업 확장 가능성과 한류 열풍, 그리고 태국 내 3D 버추얼 휴먼 시장의 성장 가능성 등이 어우러진 결과물”이라고 전했다.
AI 버추얼 휴먼 ‘나수아’는 최근 SK텔레콤 광고 모델을 비롯해 식음료, 뷰티, 골프웨어 등의 모델로 활동하고 있다. 넵튠 자회사인 온마인드는 버추얼 휴먼 시장의 성장 가능성과 높은 기술력을 바탕으로 지난해 11월 투자전문지주사 SK스퀘어로부터 80억원의 투자를 유치한 바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