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만/홍콩/마카오 지역 안드로이드와 애플 동시 출시

웹젠(대표 김태영)은 모바일 MMORPG ‘R2M’의 중화권 서비스를 시작으로 해외 진출에 나선다.

웹젠은 26일 대만과 홍콩, 마카오 등 중화권 지역 게이머들을 대상으로 R2M의 안드로이드와 애플 운영체제(iOS) 게임 서비스를 시작했다. 25일부터 게임 앱의 사전 다운로드를 시작하며 출시 준비를 마무리했다. R2M는 중국어(번체)를 지원한다. 5개의 서버로 시작하지만, 게임접속자 수 증가에 맞춰 서버 수를 늘리며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웹젠은 중화권 서비스를 준비하면서 현지화 작업에 중점을 뒀다. 한국에서 출시 당시 3개의 클래스로 시작할 수 있던 것과 달리 중화권 버전에서는 나이트, 아처, 위저드, 어쌔신 등 4개 클래스 모두 육성할 수 있는 버전으로 시작한다. 7월 초에는 현지 게이머를 대상으로 비공개 테스트(CBT)와 온라인 쇼케이스를 개최했다. 

웹젠은 출시 후 신속하게 대형 콘텐츠 업데이트를 할 계획이다. 2년 넘게 국내 서비스를 진행하면서 충분한 콘텐츠를 축적해 온 만큼 빠르고 적절하게 현지화해 중화권 서비스에 제공할 예정이다.

R2M은 PC 온라인게임 ‘R2'를 모바일 환경에 맞춰 만든 MMORPG다. 원작의 핵심 콘텐츠인 ‘대규모 공성전’과 필드를 선점하기 위한 ‘이용자 간 전투’ 등의 경쟁과 협력 콘텐츠가 중심이다. 2020년 국내 시장에 출시된 이후 구글 플레이스토어 최고 매출 3위를 기록했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