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대표 이정헌)은 자사 콘텐츠 제작·서비스 플랫폼 ‘프로젝트 MOD’에서 진행하는 개발자 대상 파트너십 프로그램 ‘Developer Wings 2022(이하 Wings 2022)’가 본격적인 행사 일정에 돌입했다고 22일 밝혔다.

Wings 2022는 잠재력 있는 개발자들이 프로젝트 MOD를 활용해 참신한 콘텐츠를 만들 수 있도록 개발 지원금 등의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상금과 마케팅 지원비 등을 포함해 15억 원 규모로 진행된다. 다양한 장르의 게임 출시 이력을 지닌 국내외 개발사가 심사를 거쳐 선발돼 이 행사에 참여한다.

넥슨은 최종 선발된 참가자를 대상으로 22일 온라인 오리엔테이션을 개최하고 프로그램 상세 절차와 혜택에 대해 안내했다. 참가자는 11월 14일까지 단계별로 주어지는 미션을 통해 프로젝트 MOD에서 콘텐츠를 제작한 후 공개 출시하면 최대 1000만 원의 개발 지원금을 받는다. 이후 넥슨은 우수작을 선정해 연말에 시상식을 열고 대상 1억원을 비롯해 최우수상 5000만 원 등 총 2억4000만 원 규모의 상금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행사 기간 동안 프로젝트 MOD 개발자 센터 및 포럼, 디스코드 등 다양한 채널을 활용해 참가자간 개발 노하우를 활발히 공유할 수 있도록 돕는다. 프로젝트 MOD 개발실과 참가자들이 직접 소통하는 ‘라이브 Wings Day’ 행사 또한 9월 중 개최할 예정이다.

넥슨 신민석 디렉터는 “Wings 2022를 통해 함께 하게 된 참가자들 모두 프로젝트 MOD와 같이 나아가는 파트너라고 생각한다”며 “다양한 창작 활동을 펼치며 함께 성장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프로제트 MOD는 누구나 자유롭게 콘텐츠를 제작, 서비스하고 함께 플레이할 수 있는 메타버스 플랫폼이다. 손쉽게 콘텐츠를 만들 수 있도록 직관적인 제작 기능을 제공하며, 프로그래밍을 활용할 경우 더욱 정교한 개발도 가능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NS 기사보내기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