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리카TV는 광고주와 BJ 간 매칭을 돕는 '아프리카TV 파트너십'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22일 밝혔다. 광고주와 BJ에게 라이브 커머스, 브랜디드 콘텐츠, 브랜디드 PPL 등 다양한 마케팅 협업 기회를 제공하는 서비스다.

아프리카TV는 서비스 도입을 계기로 광고주에게는 보다 효율적으로 BJ와 협업할 수 있는 창구를 제공하고, BJ에게는 새로운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기회가 확대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광고주가 BJ에게 협업을 제안할 수 있는 분야는 다양하다. 광고주는 아프리카 파트너십 서비스를 이용해 상품이나 브랜드의 특성에 맞는 BJ와 쇼호스트에게 라이브 커머스 콘텐츠 진행을 제안할 수 있다. 아프리카TV의 라이브 커머스는 BJ가 직접 상품 판매에 참여하는 콘텐츠다. 

유저들이 언제든 간편하게 제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아프리카TV의 미디어 커머스 플랫폼 '샵프리카'에 제품 판매를 등록하는 것도 가능하다. 샵프리카에 등록된 제품은 유저들이 상시 구매할 수 있을 뿐 아니라, BJ들이 원한다면 언제든 라이브 커머스를 진행해 유저들에게 판매할 수도 있다.

BJ에게 아프리카TV의 브랜디드 콘텐츠 '콘텐츠형 광고' 제작을 제안할 수 있다. 콘텐츠형 광고는 유저들이 좋아하고 즐기는 '콘텐츠'에 브랜드를 자연스럽게 녹여낸다. 인기 BJ의 라이브 스트리밍 콘텐츠나 방송국 영역에 브랜드 광고를 노출시키는 PPL도 가능하다.

아프리카TV는 광고주가 보다 효율적인 마케팅 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서비스에 등록된 BJ들의 LIVE·VOD 시청 지표, SNS 채널별 팔로워 수 등의 다양한 정보도 제공한다. 이를 통해 광고주들이 인기 BJ들의 콘텐츠를 시청하는 유저들 대상으로 한 세부 타겟팅이 가능하다.

이민원 아프리카TV 소셜미디어사업부문장은 "앞으로도 광고주 친화적인 플랫폼 서비스 고도화와 함께 BJ들이 다양한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경제 생태계를 마련해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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