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저와 함께 소통하는 오프라인 행사에서 모두가 행복한 시간 즐겨

코로나19 확산세로 인해 그동안 하지 못했던 ‘검은사막’의 정규 행사 ‘VOA 서울’이 2년만에  '서울 웨이브 아트센터'에서 개최됐다. 이번 행사에서는 신규 업데이트 '각성 드라카니아' 공개와 함께 유저를 위한 각종 이벤트와 행사가 진행됐다. 

VOA는 Voice Of Adventurers의 약자로 검은사막이 서비스되고 있는 지역의 모험가를 직접 만나러 가는 행사 중 하나로, 유저들이 함께 모여 준비된 만찬도 즐기고 다양한 이벤트를 체험해볼 수 있는 오프라인 행사다. 

100명의 검은사막 유저와 함께하는 VOA 행사는 유저에 의한, 유저를 위한, 유저의 행사이다. 순수하게 현장 행사로 이벤트를 즐기며 유저들과 소통하는 목적의 행사다. 북미에서는 펍(PUB)에 모여 시원한 맥주 파티를 즐기는 등  각국 유저의 분위기에 맞춰 다양한 콘셉트로 열린다. 이번 서울 행사는 다양한 네온 사인의 색상이 돋보이는 파티 분위기로 진행됐다.  

검은사막 '김재희' 총괄 PD는 행사 시작에 앞서 "이렇게 찾아와 주셔서 감사하다. 여기 계신 모든 분들이 재밌게 즐기다 가셨으면 좋겠다"며 소감을 밝혔고, 현장을 방문한 모든 유저들을 위해 크리오 인형을 비롯한 다양한 이벤트 상품들을 증정했다.

검은사막 '김재희' 총괄 PD의 모습 (우) 
검은사막 '김재희' 총괄 PD의 모습 (우) 


■ ‘각성 드라카니아’ 트레일러 및 전투 영상 공개

‘VOA 서울’에서 ‘각성 드라카니아’의 트레일러 및 전투 영상을 최초 공개했다. 지난 4월 출시한 ‘드라카니아’의 각성 버전이 오는 7월 27일 업데이트 예정이다.

각성 드라카니아’는 용의 날개를 펼친다는 캐릭터 콘셉트에 맞게 비행이 가능한 클래스다. 비행 기술로 유명한 ‘란’의 ‘운무림’이 우아한 비행이라면 ‘각성 드라카니아’의 비행은 보다 파괴적이고 공격적인 비행의 성격을 지녔다.

전투 상황에 따라 폼을 변화해가며 상황에 맞는 전투를 즐기는 것이 가능하다. 날개를 펼치지 않은 상태의 ‘마인’ 폼 및 날개를 펼친 상태의 ‘회색용’, ‘잿빛용’ 폼이 있다. ‘마인’ 폼 상태에는 빠르고 정교한 움직임으로 전투가 가능하며, ‘회색용’, ‘잿빛용’ 폼의 경우 넓은 범위에 강력한 위력의 공격 기술을 사용할 수 있다.

 

■ 검은사막 'VOA 서울' 행사 풍경

펄어비스는 유저가 편하게 행사장까지 이동할 수 있도록 고속버스터미널 6번 출구에서 셔틀버스를 운행했다. 버스는 5시부터 6시까지 약 10분 간격으로 운행되었는데, 이른 시간부터 많은 유저들이 줄을 서서 기다리고 있었다. 

MC '허준'의 인사를 시작으로 6시 40분부터 행사가 진행됐다. 행사는 '워딩 조합 돌발 미션'을 통해 유저끼리의 활발한 교류를 이끌어 냈다. 이후 파크호얏트 호텔의 셰프가 준비한 검은사막 컨셉의 만찬이 식사로 제공됐다. 

식사 후 본격적인 이벤트가 시작됐다. 검은사막 상식부터 영상 속 토끼와 고양이의 수를 맞추는 황당한 질문까지 유저들의 게임에 대한 애정과 눈썰미까지 확인할 수 있던 '검퀴즈 온더블럭'부터 유저들의 재밌는 사연을 들을 수 있는 '검사는 사연을 싣고', '럭키 드로우'까지 다양한 레크레이션을 선보였다.  

고속버스터미널 6번 출구 앞에서 셔틀버스를 탈 수 있었다. 
고속버스터미널 6번 출구 앞에서 셔틀버스를 탈 수 있었다. 
행사가 진행되는 '서울 웨이브 아트센터'의 모습
초청받은 100명의 유저들의 닉네임이 적힌 명함이 전시되어 있다. 
오네트의 정령수 등 다양한 검은사막의 아이템 이름을 딴 음료가 준비되어 있었다.
폴라로이드 포토와 함께 응원 문구를 적을 수 있는 부스가 마련되어 있다. 
100명의 검은사막 유저로 가득찬 행사장
만찬은 파크하얏트의 셰프가 준비했다. 
신선함이 일품이었던 해물 샐러드. 
한우 1++ 스테이크. 입에서 사르르 녹았다. 
행사 진행을 맡은 세 MC의 모습
보는 이들의 손에 땀을 쥐게했던 알파카 레이스...
이걸 어떻게 맞춥니까....!
유저들도 재밌게 즐기는 모습을 통해 성공적인 행사였음을 느낄 수 있었다.
유저들도 재밌게 즐기는 모습을 보니 성공적인 행사였음을 느낄 수 있었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