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7 제2회 메타-NFT 서울 2022' 컨퍼런스가 오는 27일 열린다. 

행사는 문체부 산하 사단법인 ICOC 국제브레인스포츠 협회와 블록체인투데이가 공동 주최·주관하며, Sponsor로 글로벌 기업인 Polygon Guild Seoul과 밀리버스, EMC, 디아더가 공동주관한다.

지난 4월에 이어 올해 두 번째 컨퍼런스다. 장소는 강남구 삼성동 인터콘티넨탈 파르나스 호텔에서 오전 9시부터 저녁 9시까지 개최된다. 주최 측은 "다른 컨퍼런스들과의 차별화를 위해 고민한 결과, 7가지 강점을 준비했다"라고 전했다. 

727 컨퍼런스는 다른 일반적인 행사와 달리 초대권을 받은 이들만 참석할 수 있다. 행사에는 총 30여 개의 부스가 오픈되며 30여명의 키노트 스피커가 초대됐다. 또한 런치 250명, 디너 250명만 참석 가능한 VIP 만찬권은 구매가 불가능하며 오직 초대받은 이들에게만 주어지는 VIP 티켓이다.

국제코스프레대회도 함께 열린다. 전국에서 모인 100여 명의 전문 코스어들이 참가해 게임과 애니메이션 주인공으로 변신, 판타지를 꿈꾸게 한다. 국제코스프레대회의 총상금은 300만원이다. 코스어들은 방문객들뿐만 아니라 30여개 부스 참여자들과의 사진촬영, SNS 투표 등 다채로운 행사가 준비되어 있다. 

컨퍼런스 참가자 전원은 테슬라 경품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주최 측은 행사 마지막 순서로 1명을 추첨하여 테슬라 1대를 경품으로 제공한다.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는 경품 티켓 구매는 10만원이며, 최소 참가인원인 600명 인원이 충족되지 않을 경우에는 전액 환불된다.

미국 스타벅스 본사 임원, Polygon Guild Seoul의 David - Polygon Korea Advocate/Leader, 전 로스트차일드 은행 출신이자 전 시그눔은행 준법감시인인 위르그 발텐스페르거 제이비 대표 변호사 등 다양한 해외 연사들의 발표가 준비되어 있다. 현재 메타, 유니티, 로블록스, 디센트럴랜드, 마이크로스프트 등도 섭외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경인방송 조동성 회장과 한국의 배한성 성우가 축사를 진행한다. 또한 웅진그룹의 윤석금 회장, BBQ 윤홍근 회장, 동서식품 김석수 회장, 형지그룹 최병오 회장, 블랙야크 강태선 회장 등 다양한 한국의 원로 리더들이 초대됐다. 이들은 행사 당일 VIP 디너에 참여할 에정이다.

키보디스트 녕이사랑 이권희 특별공연도 마련했다. 이권희 키보디스트는 나훈아의 전국투어콘서트에서 5년여 간 연주했다. 패티김, 송대관, 태진아, 권인하, 조항조, 인순이, 최진희, 해바라기, 김종서, 조관우 등 국내 대표 가수들의 콘서트에 참여했다. 이날 공개된 음악은 NFT로 발행된다.

행사 당일 직접 참가하는 모든 참가자는 NFT 한개를 100% 증정받을 수 있다. 갯수는 7만개로 예정되어 있다. 준비된 NFT는 이순신 NFT, 징기스칸 NFT, 알렉산더 대왕 NFT, 진시황제 NFT, 관우 NFT, 나폴레옹 NFT, 거북선 NFT다.

모든 참가자에게 메타버스 디아더에서 집 NFT와 테슬라 가상 자동차를 증정한다. 해당 NFT는 현재 정가로 판매되고 있는 상품이다. 이와 함께 행사 참가자 전원에게는 국내 최장수 블록체인 전문 매거진 블록체인투데이 매거진이 제공된다.

행사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주최 측으로부터 초대장을 받아야 한다. 스피커 및 연사 일정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NS 기사보내기
이 기사와 함께 보면 좋은 기사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