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농-귀촌을 꿈꾸는 사람이라면, 체험교육하고 실습비용도 받아봐요.”

2022년 5월 9일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이 주관하고 귀농귀촌센터에서 시행하는 ‘농업 일자리 체험교육’ 과정 1기와 2기의 교육과정이 시작됐다. 

귀농-귀촌을 꿈꾸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전액 국비지원에 일자리 체험 시 실습비용까지 받을 수 있다. 

이번 과정은 매 기수 별 예정된 교육 작물을 선택할 수 있다. 이에 맞춰 이론과 실습교육을 받을 수 있는 ‘기수시즌제’를 채택했다. 교육생이 관심 있는 작물과 현장 경험이 일치될 수 있는 농업 일자리 체험이 될 예정이다.

본 교육과정은 수강생에게 교육비 무료, 실습비 제공이라는 큰 혜택 외에 친구 또는 지인과 동반교육 시 혜택을 주는 첫 개강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이경선 ㈜한국정책미디어 연구소장은 “일자리 체험을 하는 실습 농가는 대중교통 이용이 불편한 경우가 많다. 고유가 상황에 자차를 이용해 실습장을 왕복하는 수강생들에게 이동 주유비를 지원하고, 친구 또는 지인과 동반 수강을 통해 교육 수료에 대한 의지도 더 다질 수 있을 것”이라며 이벤트에 대한 기대를 전했다.

봄을 맞아 다양한 박람회가 진행되면서 오는 4월 28일(목)부터 3일간 일산 킨텍스에서는 ‘케이팜 귀농 귀촌 박람회’가 진행된다. 귀농귀촌종합센터에서 시행하는 ‘농업 일자리 체험’사업도 본 박람회에 참가하여 교육에 관심 있는 분들에게 정보 제공과 상담을 위한 부스를 운영한다. 

본 행사는 3만 명 이상이 관람한 대한민국 대표 농업 박람회다. 코로나19 상황에도 불구하고 올해 1만 명 이상의 참가가 예상되어 농업 일자리 체험사업을 모르는 일반인들에게 사업을 알리는 기회가 될 것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NS 기사보내기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