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 및 분석 플랫폼 데이터에이아이(data.ai, 구 앱애니)가 BWT Alpine(알파인) F1 팀과 디지털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앞으로 BWT 알파인 F1 팀의 ‘2022 FIA 포뮬러 원 월드 챔피언십(2022 FIA Formula 1 World Championship)’ 공식 파트너이자 디지털 데이터 파트너로서 활동하게 된다. 2022년 시즌 동안 레이싱 머신 A522의 차체 랩핑 및 드라이버의 레이싱 수트 등에 새로운 로고를 노출시키게 된다.
data.ai는 소비자 및 시장 데이터와 인공지능을 결합시켜 디지털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최초의 기업이다. BWT 알파인 F1 팀은 이번 data.ai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디지털 기업과의 협력을 한층 더 강화하게 됐다.
한편, BWT 알파인 F1팀은 이번주 프랑스 파리에서 신형 머신 A522의 디자인을 첫 공개한 후, 내달 바레인 그랑프리(Bahrain Grand Prix)에서 두 번째 포뮬러 원 캠페인을 펼치게 된다.
알파인의 CEO 로랑 로시(Laurent Rossi)는 “데이터에이아이가 팀의 공식 파트너 겸 디지털 데이터 파트너로 합류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 포뮬러 원 팀으로서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디지털 환경 속에서 리더십을 확보하는 것은 중요하며, 데이터 분석 분야의 선두기업와의 협력을 통해 알파인의 경쟁력을 더욱 강화시켜 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테드 크란츠(Theodore Krantz) data.ai의 CEO 는 “세계 유수의 브랜드들과 협력하는 BWT 알파인 F1 팀과 협력하게 되어 매우 자랑스럽게 생각한다. 데이터 기반의 인사이트를 통해 최고의 수준에서 경쟁을 펼치며 더 높은 성과를 달성한다는 공동된 비전을 향해 달려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