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공간’ 미술관 ‘온택트 뮤지엄 콘서트’ 실황과 신곡 수록

피아니스트 문용이 라이브 앨범 ‘연결공간: SeMA Live SF2021’을 음원으로 발표한다. 이 앨범은 ‘연결공간’ 미술관의 ‘피아니스트 문용| 온택트 뮤지엄 콘서트’ 실황을 담은 앨범이다. 

서울시립 북서울미술관 ‘SF2021: 판타지 오디세이’ 전시를 무대로 열린 랜선 콘서트에서 문용은 SF 명작 영화음악을 비롯해 전시에 영감 얻은 자작곡과 즉흥곡 등 11곡을 발표했다. 
 
이 앨범에는 콘서트 전부터 기대를 모은 G. 홀스트의 ‘Jupiter(Piano Ver.)’를 비롯해 SF 명작 영화 ‘2001: 스페이스 오디세이’의 메인 테마인 R. 스트라우스의 ‘차라투스트라는 이렇게 말했다’, 또 다른 SF 명작 ‘솔라리스’의 메인 테마 J.S. 바흐의 ‘코랄 전주곡’ 등을 수록했다. 문용은 스탠리 큐브릭의 ‘2001: 스페이스 오디세이’에 대한 경의를 담아 뼈다귀로 피아노를 두들기는 퍼포먼스를 보여주기도 했다. 

문용은 전시에 영감을 얻어 쓴 신곡도 5곡 수록했다. 이 중 ‘인공마음’은 인간과 인공지능의 대결을 묘사한 곡으로 신디사이저 반주를 아방가르드 주법의 독특한 피아노 소리로 장식했다. 피아노 현 위 에 탬버린을 올려둔 채, 현을 손으로 뜯거나 파이프 등으로 두들겨 독특하고 재미있는 사운드를 연출했다. 

문용의 라이브 앨범 ‘연결공간: SeMA Live SF2021’은 5월 31일 각종 음원사이트에서 발매된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