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쇼핑라이브’가 출시 1년 만에 국내 대표 라이브 커머스로 성장해 가고 있다.
‘카카오쇼핑라이브’는 지난해 5월 베타서비스로 고객들에게 첫선을 보였으며, 카카오톡이라는 강력한 플랫폼을 바탕으로 출시 1년 만에 누적 시청자 수 5000만 명을 돌파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카카오쇼핑라이브의 평균 시청 횟수는 14만 회, 방송 당 브랜드 평균 거래액은 1억 원으로 국내 라이브 커머스 플랫폼 중 최고 수준의 효율을 나타내고 있다.
특히, 카카오쇼핑라이브는 하루 방송 횟수가 최대 5회라는 점을 감안했을 때 카카오쇼핑라이브의 지난 1년간의 성적은 괄목할 만한 성과로 분석된다. 향후 방송 횟수 확대가 지속될 예정이라 카카오쇼핑라이브의 성장세는 더욱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
카카오커머스 측은 “카카오쇼핑라이브의 방송 효율이 높은 것은 카카오톡 내에서 서비스된다는 점과, 자체 스튜디오를 설립하는 등 전문 인프라 구축을 통해 퀄리티 높은 방송을 선보이는 등 차별화된 콘텐츠를 고객들에게 제공하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지난 3월 카카오커머스가 카카오톡의 별도 탭을 통해 서비스를 시작한 ‘카카오쇼핑’ 내 카카오쇼핑라이브가 배치돼 이용자 접근성을 확대한 것도 방송 효율 증감의 한 요인으로 풀이된다.
한편, 카카오쇼핑라이브는 고객의 사랑에 보답하기 위해 오는 5월 24일(월)부터 5월 30일(일)까지 일주일간 카카오페이와 손잡고 ‘쇼-프라이즈 위크’를 진행한다.
‘쇼-프라이즈 위크’ 행사는 카카오쇼핑라이브가 선보이는 스페셜 라이브 커머스 행사로, 행사 기간 동안 매일 슈퍼 브랜드의 상품들을 활용한 라이브 커머스를 진행하며, 카카오페이를 통해 라이브 커머스 상품을 구매한 고객에 한해 특별한 혜택을 제공한다.
카카오커머스 관계자는 “카카오쇼핑라이브가 베타 서비스로 첫 선을 보인 지도 어느덧 1년여가 지났다”며, “그동안 받은 고객들의 사랑과 지지를 다시 돌려드리기 위해 이번 프로모션을 기획했으며,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쇼핑의 즐거움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