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먹고갑니다 “로스트아크에 우승팀 동상 세워주세요”

[왼쪽부터 광어광어광어(차광호), 버서커 hhit(이주원), 태풍(하주형)]

19일 서울 상암동 OGN e스타디움에서 열린 ‘로스트아크’ 첫 공식 e스포츠 대회 ‘로스트아크 로열로더스’ 결승전에서 ‘잘먹고갑니다(hhit, 광어광어광어, 태풍)’ 팀이 4대3으로 우승했다. ‘다음달반오십’ 팀을 상대로 마지막 세트까지 가는 치열한 접전을 벌인 끝에 우승한 잘먹고갑니다는 상금 3800만원과 함께 ‘로스트아크’ 초대 챔피언으로 등극했다.

다음은 우승 인터뷰 전문이다.

우승 소감은?

‘광어광어광어(차광호)’= 초대 우승팀이 되어 감회가 새롭다. 열심히 한 대가를 받은 것 같다.

‘hhit(이주원)’= 오늘 극적으로 이기게 돼서 기쁨이 두배가 됐다.

‘태풍(하주형)’= 우리 팀이 연습 과정에서 마찰이 많았다. 그만큼 팀원들에게 고맙다. 되게 많이 싸우면서 준비를 열심히 했다. 그래서 결과가 좋았던 것 같다.

우승을 직감한 순간이 언제인지?

차광호= 초반에 3대1로 유리하게 가져갔을 때 우승할 줄 알았다. 하지만 3대3까지 경기가 진행되면서 아직 모른다는 생각이 들었다. 마지막 세트에서 킬스코어가 유리해졌을 때 우승을 직감했다.

이주원 선수가 MVP를 받았는데 소감 한마디?

이주원= 3대1이 된 후 전장 스코어를 봤을 때 MVP를 직감했다. 지난 16강, 8강, 4강에서는 창술사를 플레이한 차광호에게 MVP를 내줬는데, 오늘은 내가 MVP가 됐다. 팀에 기여한 것 같아 뿌듯하고 좋다.

3대1로 앞서다가 추격당했을 때 어떤 이야기를 나눴나?

차광호= 3대3까지 따라잡혔을 때 살짝 멘탈에 금이 갔다. 하지만 이기고 싶은 욕망이 강해서 끝까지 멘탈을 지켰다.

이주원= 8강, 4강, 결승 모두 풀세트까지 갔다. 오늘 한세트만 지면 탈락하는 상황이었지만 우리가 뒷심은 강하다. 그래서 팀원들 멘탈케어에 집중했했다.

하주형= 일단 결승 시작할 때 재미있게 놀다 가자는 마인드로 시작했다. 그래서 3대3이 되어도 멘탈을 지킬 수 있었다.

‘로스트아크’ 캐릭터 밸런스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나?

차광호= 밸런스 문제는 있지만 참가한 팀마다 좋은 클래스와 안좋은 클래스가 섞여 있었다. 그래서 균형은 맞춰졌다.

이주원= RPG 특성상 캐릭터 밸런스가 맞지 않는 것은 어쩔 수 없다. 대신 상성관계만 명확하다면 좋을 것 같다. 3대3 팀플레이에서는 개별 밸런스보다 팀의 합이 더 중요하다.

상금 3800만원은 어디에 쓸 것인가? 또 개발사에 바라는 점은?

차광호= 게임 내에 우리의 동상이 세워지면 좋겠다. 상금은 여행과 부모님 효도에 쓰겠다.

이주원= 동상은 꼭 요청하고 싶다. 상금으로는 많이 도와주신 주변 분들에게 식사대접하고 싶다.

바드= 상금으로 제 여가에 집중하겠다.

우승할 때까지 인상깊었던 순간이 있다면?

차광호= 결승전이 가장 인상 깊었다. 매번 올라올 때마다 한판 지면 나락에 떨어지는 경기를 했다. 결승전도 그랬던 것 같다.

이주원= 8강전에서 한 세트만 지면 떨어지는 상황이었는데 극적으로 이겨서 기억에 남는다.

하주형= 16강때 제가 심포니아를 쓰다가 죽었다. 제가 바드에 많이 미숙했는데, 그때를 계기로 각성해서 점점 더 대회때마다 실력이 늘었다.

다음 대회가 열린다면 참가할 생각이 있는가?

차광호= 전략적인 측면에서 비밀이다. 일단 저는 긍정적이다.

이주원= 저 같은 경우 팀 대회는 처음인데, 팀 게임에서 호흡과 팀워크가 중요하단 것을 알고 있다. 이 친구들과 그런 점에서 많이 맞았기 때문에 이들만 좋다면 계속 할 의향이 있다.

하주형= 원래 딜러를 주로 해서 딜러로 대회에 나오고 싶은데, 팀원들이 바드를 필요로 한다면 바드를 고려해 보겠다.

마지막 한마디?

이주원= 이번 인터뷰를 통해 동상을 꼭 세워달라는 내용으로 기사가 났으면 좋겠다(웃음).

차광호= 지원길 대표님께 동상 꼭 세워달라는 부탁을 드린다. 또 ‘로스트아크’ 유저들이 PvP에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밸런스에 좀 더 신경써줬으면 좋겠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